Logger Script
26,145
상품목록
main thumb
밤곰이맘

닭갈비 황금레시피

매콤하게 만들어서 떡도 먹고 야채와 고기를 같이 먹으니 정말 맛있고 맥주 안주로도 좋은 닭갈비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다리살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고기들은 대부분 기름부분에서 잡내가 많이나요. 손질할때 기름이 많은 부위는 조금 잘라내고 잠시 우유에 재워주겠습니다.
5분에서 10분 안으로 재워주었어요.
우유 재우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카레가루를 1스푼 조금 듬뿍 담아서 넣어주세요. 닭고기 잡내도 제거하고 맛있는 양념이 완성된답니다.
야채를 준비해 주었습니다. 당근도 넣어준다는게 깜빡 했네요. 저는 양배추를 듬뿍 넣어줍니다. 그리고 깻잎도 절대 빠지면 안되요.
우유에 재웠던 닭고기를 씻어서 물기를 뺀다음 만들어둔 양념장 절반을 넣고 재워줍니다. 양념장을 전부다 넣지 마세요. 절반만 넣어주세요.
이렇게 잠시만 재워둘께요. 오래 재울필요는 없답니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둘려주고 고기를 먼저 볶아줄게요. 이때 물을 3~4스푼 정도 넣고 같이 볶아주셔도 좋아요.
아직 아채가 들어가지 않아서 수분이 없어서 고기가 탈수 있으니 물을 살짝만 넣어주세요.
고기가 절반정도 익으면 떡과 양파를 넣어줍니다. 떡이 말랑말랑 해질때 까지 볶아볼게요.
이제 양배추를 듬뿍 넣어줍니다 양이 많아 보이지만 숨이 죽으면 양이 많이 줄어들어요 그리고 양배추가 듬뿍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아까 양념장을 절반만 넣었자나요 남은 나머지 양념장을 이때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이렇게 반반 나누어 넣어주면 양념이 타면서 나는 약간의 쓴맛이 없어서 더 맛있는 요리가 완성이 된답니다.
뚜껑을 닫고 살짝 익히면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요.
수분이 촉촉히 베인 양념장에 뒤적뒤적 볶아주고 여기에 마지막 맛의 포인트. 깻잎을 넣어 줄게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02-16 수정일 : 2016-02-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매화동씩씩이 2016-11-16 23:21:32

진짜 맛있어요. 손님 초대용으로도 손색없이 맛있네요. 먹다가 찍은 사진이라 죄송~^^;;; 오늘은 떡이 없어 당면 넣었는데 이것도 맛있어요.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