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68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포비

보리밥엔 강된장

호박고구마를 넣은 보리밥에 강된장을 얹어 비벼 먹었어요~ 오징어와 돼지고기가 들어 있어서 간이 짜지 않고 씹히는 맛도 좋은 강된장입니다.
3인분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보리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찰기가 없고 거친 식감 때문에 꽁보리밥으로는 먹지 않고 쌀밥에 조금씩 섞어 먹게 되는 것 같네요. 하지만 강된장을 만들어 비벼 먹을 때에는 보리가 제법 섞인 보리밥이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전 할맥을 이용하여 쌀과 반반 섞어서 밥을 지었습니다. 일반 보리는 밥을 지을 때 시간도 오래 걸리고 물도 많이 필요한 것에 비해 할맥은 일반 쌀처럼 조리해도 잘 익은 장점이 있습니다.
호박고구마는 껍질째 깨끗이 씻은 후 큼직하게 썰어 주시고 은행은 껍질을 제거해 주세요.
밥에 호박고구마와 은행을 넣고...
전기압력밥솥에서 백미 코스로 밥을 지어 주었습니다. 잡곡 코스로 안 해도 맛있게 되더라고요. 보리는 쌀과 밀도가 달라서 그런지 다 위로 떠 있더라구요.ㅋㅋ 마치 꽁보리밥처럼요.
밥에 비벼 먹는 용도로 강된장을 만드실 때에는 양파를 많이 넣으면 맛있습니다. 양파, 다진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 오징어 1/2마리, 청양고추를 준비해 주세요.
양파와 오징어는 잘게 다져 주시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주세요.
분량의 양념장도 준비해 주세요 (요건 만드실 때 냄비에 그냥 넣으세요.)
달군 뚝배기에 참기름을 살짝 두른 후 다진 돼지고기와 양파를 넣고 볶아 주세요.
된장 양념과 물 1/2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강된장이 끓어오르면 오징어를 넣고.. 살짝 끓이다가...
청양고추를 넣고 한 번 휘리릭 끓인 후 상에 내시면 됩니다. 쌈장으로 이용하실 분들은 더 자박자박하게 끓여 주세요.

등록일 : 2014-10-15 수정일 : 2016-02-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