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362
상품목록
main thumb
푸키베베

황태누룽지 한그릇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황태에 시원함과 누룽지의 고소함이 만나다.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푸키베베 냉동고에는 항상 이 황태채 또는 북어채가 꼭 있답니다.~! 특히 국을 끓이거나 간단하게 한그릇 하고 싶을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하지요 ~ 시원한 뒷맛이 좋은 황태채~ 황태채는 2.5-3센티로 가위로 잘라 준비해 주세요 !
제가 평소 누룽지를 좋아하고 간단하게 간식으로 즐겨 먹기에 자주 먹는데요 갠적으로 현재 먹고 있는 현미 누룽지가 가장 맛이 좋더라구요 ~ 절때로 이곳에서 협찬받은것은 아니구요 다양한 누룽지를 사용해 보았지만.. 이 누룽지를 사용 했을때 시원하고 구수한 맛이 가장 좋았답니다. ~! 농협에서 구입 했어요 ~!
무도 북어와 같은 길이로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 약간의 파도 넣어 주시면 좋아요 파는 송송썰어서 준비완료 !
달군 냄비에 분량의 참기름 황태채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볶아 주세요 노릇해지면 무를 넣고 살짝아 볶아준 다음 쌀뜬물 또는 분량의 물을 넣어 주시구요 끓기 시작하면 약간의 후추와 진간장을 넣어 주세요 간장을 약간 넣어주는 이유는 간보다 색과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에요 ~!
무가 정도 익으면 간마늘을 넣어주시구요 분량의 현미 누룽지를 넣고 끓여 줍니다.~!
누룽지가 알맞게 퍼지면 간을 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구운소금을 사용 했어요 구운소금은 일반소금에 비해 짠맛이 덜해요 일반 소금으로 간을 하실 경우 1/4작은술 넣어 보시고 다시 간을 보아 취향대로 맞추어 주세요! 누수한 냄새가 솔솔~~
마지막 파로 마무리~ 아주 맛있게 한그릇한 황태 누룽지~ 이거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 없어요 ^ 뜨끈할때 한그릇하면 살짝 땀도 나면서 속도 확 풀리고 피로회복이 된답니다. ^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3-04-24 수정일 : 2015-04-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푸키베베

지루한 일상에 생기를 불어주고 재미를 주는 특별한 공간에 오신걸 환영 합니다. 푸키베베의쿠킹하우스 http://pookybebe.blog.me/

요리 후기 1

Jeongeun Son 2017-12-19 23:09:36

아침에 해먹었는데 맛있네요ㅎㅎ 남편도 좋아했어요~ 

댓글 3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