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1,402
상품목록
main thumb

집에서 만드는 리코타 치즈

오늘은 너무너무 신선하고 우유의 진하고 고소하고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느껴지는 홈메이드 치즈인 리코타 치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급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끓이는 중간 바닥이 눌러붙지 않도록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우유 1000ml. 생크림 500ml를 붓고 중불에서 끓입니다. 이때, 생크림은 토핑.휘핑 크림이 아닌 무가당 원유 100% 생크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우유와 생크림을 냄비에 부을때 우유를 조금 남긴뒤 천일염 1큰술을 녹여 두세요.
유막이 생기면 약불로 줄여 주세요.
약불로 줄인후 레몬즙 4큰술을 조심스레 부어준뒤 두어번만 저어 주며 최대한 약불에서 은근히 1시간 이상 끓여줍니다.
시간 정도 끓인뒤 처음에 소금을 녹여둔 우유를 넣고 냄비를 살살 흔든뒤, 은근히 계속 끓여줍니다.
소금우유를 넣고 30분쯤 더 끓인뒤에 채에 면보 나 거름천을 깔고 완성된 치즈액을 부어 유청을 걸러 냅니다.
윗면이 마르지 않도록 냄비 뚜껑이나 면보를 살짝 싸매어 줍니다.
칼슘과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유청은 버리지 마시고 세안할떄 사용하시면 보들보들 피부결을 느끼실 수 있고, 제빵 하실때 물 혹은 우유 대신 사용하시면 그풍미가 배가 됩니다.
자연스럽게 유청이 빠진 치즈는 완전히 식힌후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며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팁-주의사항
리코타 치즈는 크래커에 찍어 먹어도 좋고 빵에 발라 먹거나 크림 스파게티 만들때 첨가 하시면 풍미가 완전 좋아 집니다. 그외, 카나페나 치즈케익, 수플레 등을 만드실때 첨가하셔도 좋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2-08-05 수정일 : 2015-04-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준혁맘. 이윤서

요리 후기 1

Joon2mom 2020-04-26 13:43:28

쉽게 잘 따라했어요. 

댓글 5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