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8,009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바나나홍삼그라니테

그라니테(granita)는 과일과 설탕, 와인을 넣은 음료를 얼려서 만든 이태리식 얼음과자입니다. 저는 홍삼과 메이플시럽을 넣어 얼리고 얼린 바나나를 곁들였어요. 홍삼의 쌉싸름한 맛~ 메이플 시럽의 달콤함과.. 얼린 바나나를 함께 먹으니 속까지 다 시원해집니다. 참 맛있었어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냉동실에서 단단하게 얼려서 준비합니다.
생수에 홍삼 진액 2큰술을 넣어 잘 풀어줍니다.
여기에 메이플 시럽이나 꿀을 넣어 달콤하게 만들어주세요.메이플 시럽을 취향껏~ 2~3큰술 정도 넣어줍니다.
냉동실에 넣어 얼리기 시작합니다. 중간중간에 꺼내서 숟가락으로 뒤적뒤적 섞어줍니다.
이렇게 수시로 꺼내서 뒤적거려주면 얼음과자가 완성되는 것이지요.그라니테는 이렇게 만든답니다.단단한 얼음이 아닌 서걱서걱한 얼음과자랍니다.
수삼은 몸통만 준비해서 얇팍하게 슬라이스 하고 수삼이 물에 잠길 정도로 생수를 붓고수삼 양의 50%의 설탕을 녹여 끓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센 불에~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서설탕시럽이 꿀처럼 끈적하게 되고 수삼은 투명하게 익어가면 거의 국물이 남아있지 않을 때 불을 꺼서 채반에 올려 꼬들하게 말려주면 됩니다.
얼린 바나나와 인삼정과를 부재료로 준비했습니다.
얼린 바나나는 한 입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고요.
먼저 유리컵 아랫쪽에 얼린 바나나를 넣고 홍삼 그라니테를 얹은 후 인삼정과로 마무리합니다.
시원하고 건강한 간식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좋고 어르신들께도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등록일 : 2010-09-02 수정일 : 2015-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