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8,047
상품목록
main thumb
짱구맘

바지락칼국수 끓이기

바지락에 푸짐하게 들어간 바지락칼국수를 소개합니다.
3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에다 육수 재료를 넣고 센불에서 끓이다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여 은근히 30분 정도 우려 주세요. 지금은 간단한 재료로만 육수를 냈는데요. 멸치나 북어 대가리 사용하셔도 아주 좋고요 무나 다시마 등을 같이 넣어도 시원하니 좋아요. 맑은 육수를 뽑을 땐 다시마는 끓어 오를 때 먼저 꺼내야 한다는거 아시죠? 단, 떡볶이 만드는 어묵 국물 같은 걸쭉한 스탈의 육수는 다시마 끝까지 같이 넣고 끓여 주시는게 진하고 맛있어요.
딱 30분 우린 육수예요.
바지락은 옅은 소금물에 담가 검은 비닐봉지나 천을 씌워서 최소 2~3시간에서 하룻밤 정도 해감해 주세요.
애호박은 굵게 채썰고 당근은 얇게 채썰어 준비
대파는 어슷썰기,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하세요.
육수 12컵을 끓이다 끓어 오르면 바지락, 애호박, 당근을 넣어 한소끔 끓여 주세요.
끓어 오르면 칼국수면을 넣고 4~5분간 끓여 주세요. 칼국수 면은 겉에 밀가루가 많이 묻어 있어서 찬물에 살짝 헹군 다음 넣으시면 좋아요.
찬물에 한번 담궜다가 바로 끓는 육수에 넣으셔야 합니다. 물에 담갔다가 시간이 지체되면 면끼리 달라 붙어 버려요.
칼국수가 거의 익어가면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이면 맛난 바지락 칼국수 완성이에요. 간은 소금으로 맞추시면 되고요. 좀 더 깊은 맛을 원하시면 국간장을 약간만 넣으셔도 좋아요.
푸짐한 바지락칼국수 완성이에요. 간을 약하게 해서 양념간장 곁들여 먹어도 맛나지요. 요런 국수 양념장은 국간장으로 만드는게 맛도 깔끔하고 국물 색이 넘 진하지 않아 좋아요. 국간장 간이 넘 세서 별로인 분들은 진간장이나 양조간장이랑 섞어서 사용하셔도 좋구요. 양념장은 진간장보단 양조간장이 깔끔하니 더 잘 어울려요.

등록일 : 2010-06-21 수정일 : 2015-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2

찌니쮠 2020-01-05 14:06:17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액젓으로 간해서 먹으니 더 맛있네요~ 

조경희님은 2017-02-05 12:34:29

맛있어요  

댓글 1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