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445
main thumb
밀키

리얼 브라우니

진한 초콜릿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브라우니입니다. 촉촉하고 진득진득한 리얼 브라우니이지요.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초콜릿을 잘게 잘라 버터와 함께 중탕으로 녹여 줍니다. 중탕이란 냄비에 물을 팔팔 끓이다 불을 끄고 초콜릿을 넣은 볼을 냄비에 올려두고 고무주걱으로 저어 가며 녹이는 거에요.
박력분과 코코아가루를 섞어 체에 내려 두고 에스프레소 한잔 내리고 이렇게 재료가 다 준비 되었다면 만들기는 금방 이지요. 시작이 반. 에스프레소 대신 온수에 인스턴트커피 1/2ts를 타서 넣어도 됩니다.
계란전란 150g(3개), 설탕 130g(황설탕과 섞어서), 에스프레소 20g 재료를 모두 넣어 거품기로 섞어 줍니다.
휘핑 하듯이 거품을 내지 말고 그냥 잘 섞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박력분 90g, 코코아가루 20g 재료를 넣어 가볍게 섞어 주세요.
고무주걱으로 가볍게 섞어준후
종이 호일을 깔아준 팬에 부워 주고 호두를 적당히 올려 줍니다.
180~19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20분간 구워 줍니다. 고온으로 구우면 좀더 가벼운 질감의 브라우니가 되더군요. 저는 180도로 20분간 구워서 제가 원하는 촉촉한 브라우니가 되었어요.

오븐

구운후 그대로 잠깐 두었다가 틀을 제거하고 식힘망에 올려 충분히 식힌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브라우니가 뜨거울땐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 지지 않아요. 바형태로 길게 자르거나 정사각으로 잘라도 예뻐요.
요건 굽고나서 바로 사진 찍은 브라우니 모습 입니다. 촉촉함이 보이죠? 요즘 같이 더울땐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갑게 먹으니 맛나더라구요. 아이스크림과 함께 먹어도 맛있는 브라우니를 만들어 선물도 하시고 아이들 간식이나 티푸드로 준비해 보세요.

등록일 : 2009-09-06 수정일 : 2015-08-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