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197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간장양념장 만들기 그리고 활용하기

백선생으로 한동안 만능 양념장이 유행이었죠. 저도 만들어서 두루두루 활용을 먹었으니까요. 오늘은 간단하게 우리 집에서 만드는 간장양념장 만들기를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응용해서 반찬거리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는 1/4이고요. 당근과 실파도 양파의 양이랑 비슷하게 준비를 했어요. 봄에는 여기에 달래를 추가해서 만들기도 한답니다. 매운 걸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쫑쫑 썰어서 넣어셔도 되겠죠.
숟가락 기준으로 하는 거 내 스타일은 아니지만 조금이나마 참고하시라고 비율을 알려드려요. 간장 10, 올리고 당 4, 고춧가루 5 숟가락으로 넣었어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라는 거~~ 내 입맛에 맞게 더 넣고 빼고 해주세요.
고소함을 줄 통깨는 많이 넣어줍니다. 갈아서 넣으면 더 고소하겠지만 전 완전한 모양으로 보이는 게 좋아서 그냥 넣었어요.
참기름보다 들기름으로 만들어야 더 맛있는 간장양념장 만들기입니다. 시어머님이 직접 짜주신 기름이라서 엄청 고소해요.
어렵지 않고 집에 있는 재료들이죠. 밥에 그냥 비벼서 드셔도 되고 콩나물밥 비빔장으로 쓰셔도 돼요. 간장양념장을 만들었으니 이제는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도토리묵을 무칠 때 채소랑 김가루를 넣고 간장양념장을 넣어서 만들어주세요.
다른 양념을 추가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완성 접시에 담고 통깨만 한번 더 뿌려주면 후다닥 완성이 된답니다.
양념장에 김가루만 추가해서 도토리묵 위에 올려서 먹어도 되지요.
두부 양념 부침을 할 때 간장양념장으로 만들어봅니다. 두부는 밀가루 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겨주세요. 그냥 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이렇게 하면 더 맛있고 고소하답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왕 하는 거 맛있게 먹어보자고요.
노릇해진 두부위에 간장양념장을 적당량 올려주고 가스레인지 불은 꺼주세요. 남아있는 잔열로도 충분하니까요. 불을 안 끄고 하면 양념이 타버려요.
접시에 담으면 두부 양념 부침이 완성되었어요.
참치 캔 통조림이 있다면 참치 캔 조림에도 넣어주면 끝~
더 추가할 것도 없어요. 양념장 넣고 잘 섞어준 후 끓이기만 하면 된답니다.
우리 집에서는 종종 해 먹는 참치양념조림이랍니다.
간장양념장 만들기 어렵지 않죠? 만들어 놓으면 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도 쉽답니다. 내 입맛에 받는 개량점을 찾아서 만들어보세요.

등록일 : 2017-04-01 수정일 : 2017-04-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6

2019-05-19 20:19:12

버섯밥해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전 올리고당을 덜 넣고 마늘 쬐끔 넣어서 먹었씁니당♡ 

마카롱빙수 2020-11-17 19:21:35

그냥간단히 다른재료안넣구 통깨만 넣어 생배추찍어먹었는데 맛있었어용ㅎㅎ 

혀니(Oops hui)❤️ 2019-10-05 17:03:57

여러분 꼭 만들어 드셔보세영 정말 맛나영^^ 싱싱하지 않는 깻잎을 레시피양념으로 차곡차곡 올리고 모셔놓은 황태를 잘라서 냄비에 깔고 물2스푼정고 양념한 깻잎 넣어 1분 쪄서 먹었는데 깻잎이 최고의 반찬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4
파일첨부
돼지불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족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운드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국물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