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359
상품목록
main thumb
예예

단호박찹쌀전병

초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애들간식으로나 어르신들 간식으로도 강력 추천할수 있는 단호박찹쌀전병 함께 만들어보아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단호박은 속을 숟가락으로 파낸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 내열용기에 담아 렌지에서 5분정도 푹익혀 속살만 발라낸후 숟가락으로 으깨어주세요.
볼에 찹쌀가루랑 소금을 담고 으깬 단호박을 넣어 숟가락으로 적당히 섞어주세요.
대충 단호박이 섞였으면 뜨거운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해줍니다. 반죽은 수제비반죽같이 몰랑할 정도로 해주셔야해요. 저는 방앗간에서 빻아온 찹쌀가루를 사용해서 물이 조금만 들었는데 마트에 파는 건식찹쌀가루에는 물이 좀더 많이 들어가니까 물의양은 질기를 봐가면서 조절해주세요.
완성된 반죽이에요. 단호박이 쬐끔만 들어가도 색이 이렇게 이쁘게 나오네요. 게다가 단호박향까지 폴폴.
반죽을 조금씩 떼어내어 팥앙금을 넣고는 여며 납작하게 호떡처럼 눌러주세요.
달군팬에 오일을 둘러준후 반죽을 올려 약불에서 노릇노릇 익혀주세요.
음. 때깔도 곱고.. 고소한 냄새까지 금방 익으니까 약불에서 노릇노릇 익혀주세요.
구운떡을 조청이나 꿀에 찍어먹으면 맛있듯이 완성된 단호박찹쌀전병위에 꿀이나 시럽을 살짝 끼얹어주세요. 저는 아가베시럽으로다
시럽위에 고소한맛을 더하기위해서 볶은 견과류를 다져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색감도 노릇노릇하게 이쁘고 시럽에다 찍어서 한입 베어물면 떡의 빠삭한 질감이 먼저 느껴지면서.. 씹으면 쫄깃쫄깃 견과류의 고소한맛과 팥앙금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조화가 증말 맛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8-12-02 수정일 : 2016-0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