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337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만만한 한끼 식사 브로콜리 새우볶음밥

반찬이 없을 때 가장 만만한 메뉴~~ 바로 볶음밥이죠. 볶음밥은 집에 있는 재료들 이것저것 넣어 왕간편하게 만들 수 있지요. 자투리재료와 찬밥처치의 대명사라고 해야할까요? 단 기름에 볶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아지기 쉬우니 맛있게 달달 볶아서 조금만 먹으면 되지요. 그런데.. 볶음밥은 김치 외에 다른 반찬이 필요없으니 그닥 칼로리가 높아질 것도 같지 않아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브로컬리는 잘게 떼어서 소금을 0.5큰술 정도 넣고 끓는 물에 3분간 데쳐냈어요. 너무 오래 데치면 물컹하면서 색이 누렇게 변하구요. 너무 덜 데쳐도 살캉하니 식감이 별로더라구요.
이렇게 볶음밥재료를 준비했어요. 계란은 소금물에 완숙으로 삶아 노른자는 체에 내려놓았어요. 보통 볶음밥에는 계란을 볶아서 넣는데 오늘은 삶은 계란을 넣고 볶아보려구요.
새우와 계란흰자, 브로컬리를 잘게 썰어놓습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흰자, 브로컬리 새우살을 넣고 잠시 볶습니다. 모두 다 익은 재료라 오래 볶을 필요 없이 살짝만 볶아줍니다.
밥을 넣은 후, 가스불을 줄이고 골고루 잘 섞이도록 풀어준 다음 밥과 재료가 잘 섞였으면 가스불을 올려 센 불에서 수분을 휘발시켜가며 볶아줍니다.
마지막에 스테이크소스 4큰술과 후춧가루, 소금간으로 마무리합니다. 스테이크소스 대신 굴소스도 좋고 굴소스나 스테이크소스가 없으면 처음에 볶을 때 마늘을 편으로 썰어 기름에 마늘향을 내주면 볶음밥의 풍미가 좋아집니다. 볶음밥은 불을 세게 해서 조금 오래 볶아주어야 고슬하니 맛있답니다.
접시에 볶음밥을 타원형으로 담고 체에 내린 계란노른자를 밥 주변에 담고, 샐러드채소 올리고 마요네즈와 케찹을 뿌려내면 완성.

등록일 : 2008-10-22 수정일 : 2015-10-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수민아빠 2017-08-20 18:44:04

맛납니다 

댓글 19
파일첨부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부침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방풍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바스알아히요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더덕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