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93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진한 초콜릿머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머핀은 단연 초코머핀이겠죠. 초코렛은 피곤할때 먹어주거나 기분이 우울할때 먹어주면 피로를 풀고 기분을 업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요. 버터는 적게 들어가고 계란으로 거품을 내서 부드러운 초코머핀을 만들어 봤어요.
5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다크 초콜릿과 버터는 중탕으로 녹여주세요. 버터가 아주 적게 들어가서 아주 마음에 들어요.
계란 2개를 거품기로 잘 풀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핸드믹서로 거품이 풍성하고 뽀얗게 되면서 핸드믹서를 들어올렸을때 리본이 3초간 지속될 정도로 풍성히 올려주세요.
풍성하게 올라온 계란거품에 박력분과 코코아가루 , 베이킹 파우더 체친것을 넣어주세요. 그리구 거품이 꺼지지않도록 재빠르게 가루류를 섞어주세요.
가루류가 80%정도 섞이면 위에 버터와 함께 중탕으로 녹여둔 초콜릿을 넣어주세요. 그리구 거품이 꺼지지않도록 크게 휘저어 전체적으로 윤기나게 섞어주세요.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고 80%정도 반죽을 넣어주세요. 6구기준 머핀틀로 5개정도 나와요. 180'c에서 20~25분정도 구워주세요.
엄청 진한색의 머핀이지요? 초코릿도 녹여서 넣고 코코아가루도 듬뿍 넣었더니 색도 진하면서 코코아의 향도 진하니. 보기만해도 피로가 풀릴듯한. 봉긋봉긋 잘 부풀어 올랐어요. 아무래도 머핀을 크림화해서 만드는 것보다 모양이 더 이쁜 듯해요. 계란거품을 내었더니 이쁘게 부풀어 오르는~
맛은 진하면서 달콤해요. 초콜릿자체의 맛을 느끼기 위해서 설탕의 양을 조금 줄였는데요. 좀 달콤한거 좋아하시는 분은 설탕을 5~10g정도 늘려서 넣어주세요. 제입엔 딱 달콤했는데 친구들은 좀 덜달다는 평이. 계란을 거품내서어서인지 약간의 케이크같은 식감과 함께 보드랍고 촉촉한 머핀의 식감도 함께 가지고 있어요.

등록일 : 2008-07-03 수정일 : 2015-09-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