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Tina소울푸드
시금치 순두부 계란찜 만드는법
허비도 식사량이 줄어 잘 안먹게 되니 블로그도 쉬고 요리도 쉬게 되었어요.
속 편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만 하게 되네요.
오늘은 시금치 순두부 계란찜을 만들었어요.
멸치 다시마 육수와 계란과 순두부를 넣어서 든든하게 한끼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게 간도 약하게 하고 초록 겨울 시금치를 데쳐서 나물처럼 무쳐준 뒤 잘게 썰어 넣고 만든 계란찜이라 소화에도 좋고 간단한 요리지만 영양도 균형이 잘 맞아서 밥 대신 한끼 식사로 먹어도
든든한 거 같아요.
계란에 들어있는 비타민 E가 시금치에 풍부한 오메가3 성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시금치와 계란의 궁합이 영양적으로도 잘 맞는다고 해요.
육지의 초록 시금치와 바다의 초록 감태가 만나 같이 초록초록하니 산뜻함에 보는 눈이 즐거워져요.
겨울 시금치의 부드럽고 달큰한 맛이 계란찜과 잘 어우러지고 순두부가 들어가서 부드러우면서도 간이 많이 짜지 않아서 계란찜만 먹어도 반찬이 아니라 메인 요리 같은 느낌이 들어요.
다시 쌀쌀해진 겨울 날씨에 영양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챙기는 간단한 요리예요.
2인분15분 이내초급
[재료]
계란 3개 , 멸치 다시마 육수 1컵 , 순두부 1/2봉지 , 시금치나물 무침 또는 데친 시금치 5-6포기 , 국간장 1스푼 , 액젓 1스푼 , 참깨 약간 , 감태 약간
조리순서Steps
멸치 다시마 육수를 끓여 주세요.
찬물에 국물 멸치 7-8마리와 다시마 한조각 넣고 국물이 끓으면 다시마 건져 낸 뒤 5분 정도 더 끓이다가 멸치도 건져 내요.
시금치는 다듬어서 씻어 준 뒤 끓는 물에 소금 반스푼 넣고 30초 정도 데쳐 준 뒤
찬물에 헹궈 식혀 주세요.
데친 시금치를 그냥 활용해도 되지만 시금치 나물 무침으로 만들어 밑간을 한 뒤 넣어주면 더 깊은 맛이 나요.
시금치 나물 무침은 국간장, 액젓, 참기름만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찜할 용기에 계란 3개 풀어 주고 멸치 다시마 육수 1컵 붓고 잘 섞어 주세요.
순두부에서도 수분이 많이 나올 거라서 평소 계란찜 할 때 보다 물의 양을 적게 넣었어요.
시금치 나물을 가위로 잘게 썰어 넣어요.
국간장 1스푼, 까나리 액젓 1스푼 넣고 잘 저어 주세요.
순두부 반 봉지를 칼로 동그랗게 썰어 준 뒤 넣어 줬어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접시로 덮어 뚜껑을 만들어 주고 8분 정도 돌려 주세요.
완성 된 뒤 가운데 부분을 숟가락으로 떠보고 노란 계란물이 안나오고 투명한 국물이 보이면 완성이예요.
계란물이 보이면 1-2분 더 돌려 주세요.
완성된 계란찜에 참깨 뿌려 주고 감태가 있어서 감태도 약간 부셔서 고명으로 올려 줬어요.
- 시금치는 나물로 무쳐서 넣어주면 더 깊은 맛이 나요.
- 마지막에 고명으로 감태를 부셔 넣어 주면 초록 식감과 향이 더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