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
Tina소울푸드
전자레인지 계란찜 ~ 야채 명란 계란찜 만드는법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온가족이 애정하는 계란찜이예요.
특히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완성하면 조리도 간단하고 바닥이 타거나 눌어붙을 염려가 없어서 좋아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넉넉하게 만들어서 잔치국수나 어묵탕과 계란찜을 같이 만들어도 좋은데 점심에도 면요리를 먹어서 오늘은 밥반찬으로 계란찜만 만들었어요.
계란을 멸치 육수와 섞어 주고 간은 새우젓, 명란, 액젓으로 해주면 감칠맛까지 폭발하는 계란찜이 되요.
계란찜은 밥반찬으로도 너무 좋지만 매운 요리의 매운 맛을 달래주는 사이드 메뉴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거 같아요. 당근과 애호박을 썰어 넣어 영양의 균형과 색감도 조화롭게 만들었어요.
당근이 작아서 동글 동글 썰어 줬더니 주황색 당근 색감이 노란 계란이랑 대비를 이뤄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
애호박까지 크게 썰면 지저분해보일 거 같아 애호박은 잘게 다져 넣어주는 이 디테일, 섬세함~^^ㅎㅎ
육수에 넣었던 건표고버섯은 충분히 부드러워져서 곱게 채썰어 완성된 계란찜에 고명으로 올려 줬어요.
밑바닥에 가라앉은 명란과 새우젓을 같이 섞어 먹고 멸치 다시마 육수맛이 느껴지는 계란찜 국물도 떠먹고 당근과 표고버섯 애호박을 듬뿍 얹어 먹으니 바로 전에 먹은 음식의 맛을 계속 새로 리셋해주는 맛이예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따끈한 계란찜 한그릇이면 밥상이 갑자기 푸짐해 보이고 든든하게 느껴져요.
야채를 넣어서 색감도 좋고 맛도 더 풍성해지고 밥반찬으로 포만감도 가득이예요.
2인분10분 이내초급
[재료]
계란 3개 , 멸치 다시마 육수 300ml , 당근 약간 , 애호박 약간 , 새우젓 1/2스푼 , 액젓 2/3스푼 , 명란젓 1큰술 , 참깨 약간
[멸치 다시마 육수 재료]
다시마 2조각 , 국물 멸치 8-10마리 , 건표고버섯 1개 , 물 800ml (남는 육수는 다른 요리에 활용)
조리순서Steps
찬물에 다시마와 손질 국물 멸치, 건표고버섯을 넣고 끓여 주세요.
물이 끓으면서 다시마가 넓게 펴지면 다시마를 건져 내고 5분 정도 더 끓이다가 멸치도 건져 내요.
건표고버섯은 건져서 곱게 채썰어 놓아요.
당근과 애호박을 손질하고 씻어서 애호박은 곱게 다져 주고 당근은 동글동글 썰었는데 당근이 크다면 당근도 곱게 다져 주는 게 좋아요.
계란 3개를 넣고 멸치 다시마 육수를 넣고 당근과 애호박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새우젓, 액젓 넣고 명란젓을 으깨서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명란젓이 없다면 액젓이나 새우젓을 반스푼 정도 더 추가해주면 되요.
전자레인지에 넣고 그릇보다 큰 접시를 덮어 8분 정도 돌려 주세요.
접시를 뚜껑처럼 사용하면 비닐랩을 사용하는 거 보다 환경호르몬 신경을 안써도 되고 비닐 쓰레기를 줄일 수 있어서 좋아요.
완성된 뒤 그릇을 살짝 흔들어 봐서 가운데가 출렁이는 느낌이면 덜 익은 거니까 가운데를 한번 숟가락으로 떠보고 계란물이 보이면 2-3분 더 돌려 주세요.
완성된 계란찜 위에 채썰어 놓은 표고버섯을 올려 주고 참깨 약간 뿌려 완성해요.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돌리면 타지도 눌어붙지도 않고 쉽게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