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살짝 도톰하게 편썰어 주시고 마지막에 솥밥에 올릴 부추나 실파도 짧게 썰어 준비해두세요.
솥밥용 무쇠 냄비에 올리브오일 2T를 두러 준 뒤 편 썰어둔 마늘을 넣고 볶아 주세요.
마늘이 색이 나기 시작하면 사이드로 빼두고 소금, 후추간 해 준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앞뒤로 구워 원하는 굽기로 구워 주세요.
제가 사용한 고기는 보섭살 구이용으로 두께가 많이 두껍지 않고 0.5cm 정도로 앞뒤로 살짝살짝 구워 바로 빼주었답니다.
소고기를 따로 덜어 두고 물기 뺀 옥수수콘을 넣어 준 뒤 버터 15g과 함께 볶아 주다가 물에 불려 둔 쌀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뒤 넣고 옥수수, 마늘과 함께 볶아 주세요.
쌀이 타닥타닥 냄비에 달라붙기 시작하면 물 2컵을 넣고 쯔유 1T을 넣고 중불에서 바닥을 저어가며 끓여 줍니다.
물이 거의 다 사라지고 쌀알 형태가 보이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준 뒤 뚜껑 덮고 15분 동안 서서히 익혀 줍니다.
15분 동안 스테이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15분 뒤 뚜껑을 열어 미리 썰어 둔 부추나 실파를 깔아 주고 그 위로 스테이크를 올려 준 뒤 다시 뚜껑 닫고 5분 동안 뜸 들여 주세요.
뜸 들인 솥밥에 노른자 하나 올려 마무리해주세요.
이렇게 만든 스테이크솥밥은 노른자와 스테이크를 먼저 슥슥 섞어 밥과 함께 덜어 먹으면 다른 반찬은 필요가 없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