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0
상품목록
main thumb
춤추는루나

꽈리고추 요리 꽈리고추찜 만드는 법

꽈리고추는 일반 고추와는 달라요. 맵지 않으면서도 특유의 향긋한 맛이 나잖아요. 이게 바로 꽈리고추만의 매력이에요. 찜을 하면 이 향이 더 살아나서 밥반찬으로 최고가 되는 거죠. 아삭한 식감은 덤이고요! 볶거나 튀기는 것보다 훨씬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어요. 쫀득한 식감은 밀가루 덕분인데요. 뜨거운 증기로 찌면 가루가 꽈리고추에 찰싹 달라붙어서 마치 떡처럼 쫄깃한 식감이 돼요. 이 식감에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어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꽈리고추를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제일 중요해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쓱싹쓱싹! 물기를 털어내는 것도 중요해요. 키친타월로 닦아주어도 좋아요.
뚜껑이 있는 통에 꽈리고추와 밀가루 2숟가락을 넣어요. 뚜껑을 닫고 흔들어주세요. 골고루 밀가루 옷을 입혀줘야 해요. 이때, 너무 많이 넣지 않아도 괜찮아요. 얇게 입혀야 나중에 양념이 더 잘 배거든요.
찜기에 밀가루 옷을 입힌 꽈리고추를 겹치지 않게 놓아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찜기를 올리고 중불에서 한 5분 정도 쪄주세요. 너무 오래 찌면 흐물흐물해져서 맛이 없어요. 꽈리고추 양에 따라 4~5분 쪄주고 뜸 1분 뒤에 꺼내보면
꽈리고추가 잘 쪄진 게 보일 거예요. 채반을 꺼내 그대로 한 김 식혀주세요.
진간장, 멸치 액젓, 고춧가루, 올리고당, 깨소금, 참기름 1T/ 다진 마늘 0.5T 볼에 꽈리고추찜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고춧가루는 많이 넣으면 매워질 수 있으니까 조금씩 조절하면서 넣는 게 좋아요.
꽈리고추는 한 김 식힌 후 따뜻할 때 양념에 바로 버무려야 해요. 그래야 꽈리고추가 양념을 쫙쫙 빨아들이거든요. 숟가락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너무 세게 하면 꽈리고추가 뭉개질 수 있으니까 아기 다루듯 살살!

등록일 : 2025-08-25 수정일 : 2025-08-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춤추는루나

루나랑쿡 푸드인플루언서입니다. 신선한 재료로 맛있게 만든 요리 레시피 올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마토계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새우젓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