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
심플민
냉우동 만들기 쯔유 냉우동육수 레시피 간단우동
계속되는 무더위 속 시원한 면 요리로 입맛 돋우는 별미 메뉴 소개합니다. 라면보다 쉬운 우동레시피로 뜨거운 우동국물이 아닌 냉국물로 만들어 탱글하고 쫄깃한 면발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에요.
우.동을 평소 좋아한다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보장 국물소스 비법으로 쯔유를 활용해 비율 맞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여기에 고명으로 김가루와 다진 파를 비롯하여 취향에 따라 겨자 소량 추가해도 좋습니다.
냉면육수 얼려 살얼음으로 활용하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처럼 쯔유와 섞어 만든 냉육수를 냉동실에 3~4시간 얼려둔 뒤 활용하면 더욱 시원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1인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는데요. 쯔유로 만드는 냉우동국물은 1:3 비율로 기억하면 좋습니다. 쯔.유 100ml와 물 300ml 그리고 설탕 반 큰술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이 비율로 맞춰 2인 3인 추가로 준비하면 되어요.
만들기 전 미리 농도 맞춰 섞어낸 뒤 냉동실에 넣어두고요. 면 충분히 삶아 헹구어 식힌 뒤 국물 붓고 추가 고명 재료 얹어주면 끝이에요. 꿀 조합으로 튀김요리도 함께하면 좋아 집에 있는 가는 돈까스를 휘리릭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곁들였는데요. 새우튀김이나 다양한 튀김류 취향에 따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별미 시원한 우동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1:3 비율로 쯔유 100ml, 물 300ml 넣어줍니다.
설탕 반 큰술도 넣고 가볍게 섞어 줍니다.
냉동실에 3~4시간 전 넣어두어 적당하게 얼려줍니다. 살얼음 동동 띄우듯 시원하게 만들면 더욱 꿀맛이에요.
고명 재료로 올릴 쪽파나 대파 잘게 썰어줍니다.
물 적당량 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면 넣어줍니다.
면마다 끓이는 시간이 나와있는데요. 대략 2분 정도인데 뜨거운 면 요리로 즐길 땐 적당하지만 차갑게 먹을 땐 완전히 부드럽게 끓이지 않으면 너무 단단하거나 딱딱한 식감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1분간 더 푹 끓여 부드럽게 만들어 주었어요.
잘 삶아진 생우동면을 채반에 놓고 찬물에 헹구어 열을 식혀줍니다.
물기 제거 후 그릇에 담아주고요. 이제 냉육수와 고명 재료 넣어줄게요.
적당하게 잘 얼은 쯔유국물 부어주고요. 더 시원하게 즐기기 위해 얼음 두세 조각도 추가해 주었어요.여기에 다진 대파와 김가루 그리고 깨도 솔솔 뿌려줍니다.
곁들이면 꿀 조합인 튀김류로 돈가스 추가해 주었는데요. 튀김류가 아니어도 삶은 달걀 등 추가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고추냉이 등 취향에 따라 입맛에 맞춰 주어도 좋아요.
라면보다 끓이기 쉬우면서 자극적이지 않아 더욱 좋은 별미 면 요리입니다. 더운 여름철 국물까지 후루룩 먹기 좋은 시원한 국물요리로 쯔유를 활용해 감칠맛까지 더해 더운 날 입맛 돋우는 메뉴로 참 좋습니다.
가쓰오부시 등 추가 재료를 더 풍성히 더해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지만 김가루와 파만 썰어 넣어도 충분히 맛있어요. ㅎㅎ
계속되는 더운 날씨 속 빠르게 조리해서 손쉽게 완성 수 있는 한끼 메뉴로 시원한 생우동면 요리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