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9
심플민
맑은 감자국 끓이는 법 / 감자계란국 간단 레시피 / 감자요리
더운 날씨이지만 간단하게라도 국 메뉴가 필요할 때가 있지요. 입맛 없는 날엔 이렇게 끓여 밥 말아 후루룩 먹기에 좋을 뿐 아니라 맵지 않은 맑은 국으로 아이들 주기에도 좋아 온 가족 함께 하기 좋은 감자국 입니다. 요즘 감자철인지라 감자요리로 제격이고요. 달걀까지 풀어 보다 국물 맛 부드럽게 만들어 단백질까지 챙길 수 있으며 감칠맛 나는 국물에 부드럽게 익은 포슬포슬한 감자와 함께 떠먹으면 꿀 조합입니다. 육수는 멸치 다시마 육수로 직접 우려 끓여도 좋지만 간단한 레시피로 시판 코인 육수 두 알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재료 풍성하게 넣고 우린 육수 맛 못지않은 진한 국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깔끔한 맑은 국은 무를 넣고 시원하고 깊은 맛으로 끓이는 레시피도 많지만 포슬포슬한 감자만으로도 무 이상으로 맛있게 끓일 수 있는 제철 국요리랍니다. 고기 넣은 감자국 보다 더 깔끔하고 개운하여 얼큰한 국메뉴를 좋아하지만 이 맑은 국은 얼큰하게 보다 맑게 끓여 내는 것이 더 맛있더라고요. 코인 육수를 활용하여 초간단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감자계란국 끓이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양념 후 한소끔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푼 달걀을 넣어줍니다.바로 저으면 탁해지기 때문에 끓는 상태에서 넣은 뒤 10초가량 기다린 뒤 저어주도록 합니다.
마무리로 썬 대파를 넣고 후추는 취향껏 넣어 마무리합니다. 요즘 감자가 너무 맛있어서 전, 구이, 샐러드 등 다양한 간식으로 부지런히 만들어 먹고 있는데 주식 메뉴로 국으로 끓여도 역시 맛있습니다. ㅎㅎ 더운 여름이지만 뜨거운 국물요리가 있어야 할 때 더운 날씨 불 앞에서 오래 서있지 않고 후다닥 빠르게 끓여 낼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로 맑고 개운한 감자국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