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29
심플민
마늘쫑간장조림 만들기 / 마늘종볶음 / 마늘쫑반찬 레시피
연하고 부드러운 국산 마늘쫑의 제철이 시작되었어요. 이맘때면 다양한 마늘종 요리 돌아가며 맛있게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건새우와 함께 감칠맛 나게 볶아도 좋고 매콤한 양념에 버무리는 것도 최고이며 장아찌로 만들면 일 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기까지 합니다. 마늘의 알싸한 향과 맛 그리고 영양까지 가지고 있는 마늘의 꽃줄기로 지금부터 6월까지 잠시 즐길 수 있는 제철 식재료입니다. 중국산으로는 연중 내내 볼 수 있지만 연하고 부드러우며 맛과 향 풍부하게 지니고 있는 제철인 지금 다양한 메뉴로 만들어 보시면 참 좋아요. 오늘은 한입 쏙쏙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살짝 데쳐낸 뒤 단짠의 간장 양념에 졸여내는 레시피로 쉽고 간단하면서 아이들까지 잘 먹는 맛으로 볶아내는 방법입니다. 어릴 적 엄마가 도시락 반찬은 물론 집 밑반찬 메뉴로 즐겨 만들어 놓으셨던지라 추억 가득한 반찬이기도 해요. 짧은 시간 데쳐 분량의 간장 양념 더해 빠르게 조림하는 레시피로 쉽고 간단하게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소한 향 날아가지 않도록 참기름 한두 바퀴와 깨 적당량 솔솔 뿌려 마무리합니다.단짠의 양념 맛이 더해져 알싸한 맛은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마늘의 일부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말이에요. ㅎㅎ
제철이 가기 전에 요즘 야채코너만 가면 기웃기웃 살펴보
고 골라오는데요. 가격도 저렴한 데다가 신선도도 좋아 제철 반찬으로 즐기기 딱입니다.
바로 볶아 뜨끈할 때 밥 위에 올려먹어도 꿀맛이지만 식어도 맛있기에 냉장고에 두고 먹는 든든한 밑반찬 메뉴로 제격입니다. 5월에 특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만큼 부지런히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