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1
오하나키친
오징어돼지고기볶음 레시피 / 오삼불고기 제육볶음 / 오징어 손질 칼집내기
제육볶음 좋아하시나요? 매콤~하게 양념한 돼지고기와 오징어를 같이 볶아낸 오징어제육볶음은 스트레스받는 날이면 더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아요. 며칠 전부터 매콤한게 먹고 싶었던 날이라 청양고춧가루와 청양고추까지 썰어 넣고 더 매콤하게 만들어 봤어요. 오징어 손질 방법부터 칼집 쉽게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려요~!
오징어를 먼저 손질해 볼게요. 오징어 몸통과 다리를 먼저 분리해 줍니다. 몸통과 다리 사이에 손가락을 넣고 뜯어낸 뒤 오징어 몸통에 있던 얇은 뼈와 내장을 빼주세요. 오징어다리에 붙어 있는 오징어 입은 뜯어 낸 뒤 다리에 붙어 있는 빨판도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오징어모양은 동그랗게 링으로 썰어 주셔도 좋지만 매콤한 양념이 더 잘 묻어날 수 있게 펼쳐서 칼집을 내줬어요.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몸통은 가위나 칼로 반 갈라 펼쳐 준 뒤 몸통 안쪽 부분에 칼집을 내주세요.
사선으로 얇게 칼집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 집에 파채 칼 있으신 분들은 칼 대신 파채칼을 활용해 보세요.
칼질을 잘 못해도 파채칼을 활용하면 균일한 간격으로 쉽고 예쁘게 칼집을 낼 수 있어요. 격자무늬로 칼집을 낸 오징어는 세로로 반 갈라 2cm 정도 두께로 썰어주세요.
끓는 물에 오징어를 데쳐내줍니다. 오래 데치는 것보다 1분 정도 짧게 데쳐낸 뒤 흐르는 찬물에 헹궈내 물기를 빼주세요.
돼지앞다리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 뒤 데친 오징어와 같이 간장3T, 설탕2T와 순후추를 넣고 1차로 버무려주세요.
대파, 양파, 당근, 양배추를 씻어 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팬에 기름1T를 둘러 준 뒤 일차로 양념해둔 돼지고기와 오징어를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80% 정도를 익혀 준 뒤 옆으로 빼두고 깨끗한 팬에 기름 1T를 둘러 썰어 둔 야채를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진간장 2T을 야채에 뿌려 볶아 준 뒤 미리 볶아 둔 오징어와 돼지고기를 넣고 불을 잠시 끄고 나머지 양념을 넣어 주세요.
고추장3T, 고춧가루4T, 알룰로스2T, 미림2T, 간마늘3T, 생강청1/2T, 굴소스2T을 넣고 다시 불을 켜고 중불에서 볶아 주세요. 양념이 돼지고기와 오징어에 찰싹 붙을 수 있게 볶아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