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479
상품목록
main thumb
승일승훈

[2022 전통음식 레시피 공모전] 삼색밀전병

한국전통음식의 하나로 밀전병 또는 구절판이라고도 한답니다. 부모님 생신상을 차릴때 밀전병하나 만들어 놓으면 눈으로도 너무 아까워서 아끼고 아껴서 먹곤 하는 그런 음식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조선셰프 서유구 선생님의 떡이야기를 참고하여 우리나라 전통음식중에 하나인 밀전병(구절판)을 소개하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전통요리라 함은 다소 광범위하고 어렵다 생각 할수 있지만, 정조지 책속의 옛 레시피를 살려 맛있게 만들어 보는것도 좋은 의미에서 저에게는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리는 눈으로도 먹는거니까 영양과 식감, 맛까지 더욱 돋보이는
밀전병은 우리나라 전통음식에 벗어나지 않으면서 요즘 재료들을 이용해서 밀전병은 너무 어려운 레시피라는 생각을 할수없을 정도로 간단하면서도 만들기도 쉬워서별식으로 해 드시면, 영양과 맛 또한 한꺼번에 느낄수 있어서 너무 좋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리나라 전통음식 밀전병을 소개합니다.
오이는 돌려깍기를 한후 안의 속은 사용하지 않고 겉부분만 얇게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당근은 길게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계란은 지단으로 부쳐서 채썰어주세요.
시금치는 살짝 삶아준후 믹서기에 물을 조금 넣어서 곱게 갈아주세요.
시금치를 곱게 갈아준후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춰주세요.
단호박은 통으로 5분간 삶아준후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준후 물을 조금 넣어준후 믹서기에 곱게 갈아주세요.
단호박을 믹서기에 갈아준후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반죽을 해주세요.
단호박과 시금치반죽에 밀가루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잘 섞어주세요.(소금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맞춰주세요.)

밀전병의 반죽은 수저로 떠보았을때 주루륵~ 하고 흘러내릴 정도면 딱 좋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후 동그랗게 단호박 반죽을 부쳐주세요.
부추->단호박반죽->오이->당근->맛살->계란지단 순으로 돌돌돌 말아서 묶어주세요.

밀전병은 아주 약불로 부쳐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른후 달궈지면 2스푼정도 떠서 팬에 또르륵 흘러내려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후 동그랗게 시금치반죽을 부쳐주세요.
부추->시금치반죽->오이->당근->맛살->계란지단 순으로 돌돌돌 말아서 묶어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후 동그랗게 밀가루반죽을 부쳐주세요.
부추->밀가루반죽->오이->당근->맛살->계란지단 순으로 돌돌돌 말아서 묶어주세요.
삼색 찬란한 밀전병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대추는 씨를 제거한후 동그랗게 말아준후 얇게 썰어주면 대추꽃을 만들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추꽃을 살포시 밀전병 위에 하나씩 하나씩 올려주세요.
골라먹는 재미까지 솔솔 느낄수 있는 우리나라 전통음식 밀전병은 부모님 생신상차림 메뉴에 좋은 레시피이랍니다.
음식이라는것이 눈으로도 먹는거니까 오늘은 삼색 밀전병으로 행복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네이버블러그 URL주소
https://m.blog.naver.com/ja8072/222938735733
팁-주의사항
기름을 약간만 두른후 약불을 이용해서 서서히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붇쳐주세요.
밀전병은 아주 약불로 부쳐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른후 달궈지면 2스푼정도 떠서 팬에 또르륵 흘러내려주세요.

등록일 : 2022-11-26 수정일 : 2022-11-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