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01
상품목록
main thumb
세실이

백선 흰색느타리버섯 죽순부추된장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백선(흰색 느타리버섯)으로 쉽게 조리가 가능며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워서 아침국으로 좋은 요리입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경기도 농업개발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버섯 3색 느타리 버섯으로 백색느타리(백선), 노랑느타리(순정), 일반느타리(곤지7호)가 들어 있는 색다른 느타리버섯입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a1farm/products/5781858032
(다원팜에서 캡쳐한 품종별 특징과 활용팁입니다.)
감칠맛이 좋아서 국물요리에 좋은 흰색 느타리버섯(백선)은 먹기좋은 크기로 찢어서 준비합니다.
봄에 냉동해 두었던 죽순과 부추, 깻잎, 양파는 같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멸치육수에 죽순을 넣고 5분간 끓이고 흰색 느타리버섯을 넣고 3분간 끓인 다음, 새우가루와 들깨가루를 넣어서 3분간 더 끓여서 부추와 깻잎,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줍니다.
(죽순이 없을 경우에는 두부나 어묵을 대신 넣어서 끓이면 됩니다.)
한소끔만 끓여주면 백선(흰색 느타리버섯) 죽순부추된장국 완성입니다.
백선(흰색 느타리버섯) 죽순부추된장국은 쫄깃한 느타리버섯과 봄향기 은은한 풍기는 죽순, 된장과 들깨향이 고르게 잘 어울어져서 구수하고 시원하면서 쫄깃해서 맛있습니다.
따끈한 밥을 말아서 먹었더니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부담없이 아침식사로 참으로 좋을것 같습니다.
재료 구하기도 쉽고 조리하기 쉬운 백선(흰색 느타리버섯) 죽순부추된장국 한번 끓여서 드셔 보세요.
팁-주의사항
죽순 대신이 두부나 어묵을 넣어서 끓여도 맛있습니다.

등록일 : 2021-09-12 수정일 : 2021-09-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세실이

https://blog.naver.com/lifely1127 세실이의 요리이야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