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33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하는이기사

레몬청 만드는법 / 레몬청 숙성기간 및 효능 / 레몬청만들기 및 보관가능기간

레몬과 설탕만 있으면 완성되는 레몬청 만드는 법입니다.
피로회복에 좋고 피부미용이나 혈관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지방 축적을 예방하고 소화도 촉진시켜주는데요. 무엇보다도 지금같은 환절기나 겨울철 감기예방을 위해서 만들어두면 좋은 음식입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레몬청 만들기에서는 레몬껍질에 남아있는 잔류농약이나 왁스 제거가 중요합니다.
1차 세척
볼에 베이킹소다를 일정량 넣고,
물을 넣어 베이킹소다를 녹인 후 레몬10개를 넣고 10분정도 담궈놓습니다.
2차 세척
소금 5큰술 이상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소금 뭍은 레몬을 하나씩 양손으로 잡고 빡빡 문질러주세요. 맨손으로 한다면 손이 아플수 있어 장갑을 끼고 하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열탕소독
유리병 입구쪽 바닦면을 거꾸로 세워둔 후,
유리병 입구가 잠길 정도의 물을 받아 물을 끓여줍니다. (열탕소독의 경우 보존기간을 늘려줍니다.)
끓는물에 20초가량 굴려줍니다.
끓는물에서 빼낸 레몬을 행궈내고 큰볼 하나에는 설탕 700g 이상을 담아놓습니다.
레몬을 얇게 썰어냅니다. 레몬의 위아래 꼭지를 제거합니다. 그대로 써도 상관은 없지만 하얀 부분이 많이 들어갈수록 쓴맛이 날수가 있어서 크게 잘라내는것이 좋습니다.
칼로 최대한 얇게 레몬을 잘라줍니다.
설탕을 담아놓은 볼에 썰어둔 레몬을 넣습니다.
장갑을 끼고 설탕과 레몬을 살살 섞어줍니다.
열탕소독을해서 수분을 날린 유리병속에 버무려진 레몬을 차곡차곡넣습니다.
마지막 남아있던 레몬물까지 넣습니다.
유리병속에 레몬 10개가 들어갔습니다. 유리병 용기의 입구쪽은 레몬이 위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탕으로 덥어주는것이 장기간 보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팁-주의사항
1. 레몬청 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설탕을 담아둔 볼에 잘라둔 레몬을 넣고 저처럼 섞어서 용기에 넣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 방법으로는 잘라놓은 레몬을 넣고 설탕을 넣는 차곡차곡 쌓아서 담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레몬청의 쓴맛은 레몬의 흰부분과 레몬의 씨입니다. 쓴맛을 조금이라도 제거하고 싶다면 흰부분을 최대한 잘라내고 씨도 다 제거해서 담는것이 중요합니다.
3. 숙성기간은 1주일 전후입니다만 2~3일 실온 보관 후 냉장고에서 1~2일 보관 후 먹어도 괜찮습니다. 보관기간을 확인했을 때 1달 이상은 괜찮고 시일이 흐른 후 2달 정도 되어서는 용기안에 흰색 곰팡이가 퍼지니 가급적 오래두지는 않아야 되겠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30 수정일 : 2020-10-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하는이기사

소중한 한사람과의 행복한 한 끼를 위해 요리하는 이기사입니다.《백종원레시피 위주로 레시피 업데이트합니다》요리블로거 https://m.blog.naver.com/yu201309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