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483
상품목록
main thumb
미국아줌마Mia

아메리칸스타일 쫀~득한! 화이트초코칩 코코넛쿠키 만들기(+동영상)

안녕하세요~ 미아입니다!
오늘은 아메리칸스타일로 쫀~득하게 화이트초코칩코코넛쿠키를 만들었어요.
화이트화이트한 쿠키로 만들어보려고 하얀재료들로만 만들었어요ㅎㅎㅎ
하얗고 쫀득한, 개인적으로 많이 애정하는 쿠키레시피입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작하시면서 오븐 180도로 예열해주시구요!
계란과 버터는 상온에두어 미지근한 온도로 사용합니다.
보울에 박력분,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어주세요.

오븐

휘퍼로 휘휘 섞어둡니다.
체에 내리지 않을거에요! 요대로 사용합시당~~
다른 큰 보울에 버터를 풀어볼게요~~
휘휘휘휘휘 색이 뽀얗고 부피감이 살짝 올라올 때까지 휘핑해주세요.
설탕넣고 계속해서 휘핑갑니다아~
요렇게 몽글몽글해지면서 설탕날가루가 안보일때까지만 해주셔용
계란, 바닐라 넣어주시구요
1분~1분30초정도만 더 휘핑해주시구 요정도로 끝내줍니다.
섞어뒀던 가루류를 넣고 주걱으로 살살 섞어줍니다.
주걱 날을 세워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빵반죽 치대듯이 하시게되면 쿠키가 아닌 돌덩이가 구워져서 나올지도몰라요 ...(속상)
날가루가 안보일 때까지만 섞어주고, 화이트초코칩 코코넛플레이크 넣어주고 추가로 휘휘 섞어주세요~
요렇게 쿠키도우가 완성됐어요!
2테이블스푼 양의 쿠키도우로 공을만들어서 팬닝해줍니다.
그냥 전체 쿠키도우를 15개로 나눠서 해주시면 돼요!
이제 오븐으로 갑니당~~
180도에 예열한 오븐에서 13-15분간 구워줍니다.
쿠키의 가장자리의 색깔이 황금색으로 바뀌면 다 익은거에요~!
저는 14분걸려서 완성했답니당!!
오븐에서 꺼낸 팬 그대로 10분정도 식혀주고 식힘망으로 옮겨 완전히 식혀줍니다.
완성입니다아~!!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0-07 수정일 : 2020-10-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미국아줌마Mia

안녕하세요. 미국아줌마 미아입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토끼구름 2021-10-27 20:34:45

크랙도 나오고 첫시도에 성공적인것 같아요! 근데 제입에 정말 미치게 달아서 하나 이상은 못먹겠어요ㅠㅠ 설탕을 조금만 줄여서 다시 시도해보려고요ㅎㅎ 고소하면서 달달합니다! 레시피 감사합니다♡ 아참 저는 코코넛청크가 있어서 분쇄해서 사용했어요ㅎㅎ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