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488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저렴하고 푸짐하게 즐기는 돼지고기 앞다리살 에어프라이어 로스트 레시피

이제는 주방의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은 에어프라이어, 주로 어떤 요리 많이 해 드시나요? 간편하게 냉동식품을 해 먹기에도 좋고 남은 음식을 데울 때 사용해도 전자레인지처럼 수분이 마르지 않아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에어프라이어. 저는 역시 통으로 된 고기 요리를 가장 많이 즐겨 하는 것 같아요. 치킨도 좋지만, 두께감 있는 돼지고기를 통으로 구워 육즙과 함께 즐기는 맛은 역시 좋더라고요.

아마, 가장 많이 삼겹살과 목살을 구워 드실 텐데요. 저도 가장 선호하는 부위지만, 좀 더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한번 사용해 봤어요. 이 부위로 요리하실 때에는 꼭 껍데기가 붙어 있는 것을 골라 주셔야 좋습니다. 그래야 더욱 촉촉하게 안쪽까지 퍽퍽하지 않게 조리가 잘 되거든요.

오늘은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 통바베큐 레시피로 함께합니다.
1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먼저 양념장 재료 파프리카 파우더 2T, 간장1T, 카레가루1/2T, 후춧가루1/2T, 설탕1T,소금1/2T, 스모크 플레이버1t,올리브유3T 이렇게 한데 섞고 고기에 고루 펴 발라 마사지하듯 고루 문질러 주세요. 그리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재워주세요.
2] 에어프라이어 기름 받이에 포일을 깔고 물을 200mL 정도 부어주세요. 구워지는 과정에서 촉촉함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트레이 위에 양념한 고기를 얹고 위쪽을 포일로 덮어주세요. 양념과 기름이 튀면서 과하게 연기가 날 수 있는데, 이렇게 하시면 연기나는 것도 예방하고 더욱 촉촉하게 고기를 구우실 수 있어요. 그리고 화씨 375도(°F) [섭씨 190도(°C)]의 온도에서 먼저 30분 동안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

3] 30분 후 고기를 한 번 뒤집어 주시고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에서 15분 더 구워주세요.
4] 15분 후 통마늘을 넣고 화씨 350도(°F) [섭씨 175도(°C)] 같은 온도에서 15분 더 구워주신 다음 실온에 5분 정도 래스팅 하며 식혀주시고, 껍질 부분만 따로 잘라먹기 좋게 자르고 고기는 0.5cm 정도로 얇게 썰어 넉넉하게 담아 송송 썬 파를 곁들여 주시면 담백하게 즐기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살 통바베큐 완성입니다!
특히, 바삭한 껍질 부분이 아주 별미였는데요.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고기를 곁들여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밀전병 등을 곁들여 북경오리처럼 드셔도 좋고, 쌈장에 찍어 쌈에 싸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양도 넉넉히 만들어도 부담 없이 저렴한 돼지고기 부위인 만큼 더 푸짐하게 드실 수 있겠죠?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팁-주의사항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양념을 해서 숙성해 주시면 더 부드러워요.
2) 구우실 때 기름받이에 물을 넣으면 촉촉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 Tip - 에어프라이어 부속품을 세척 후 건조해 주셔야 더욱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등록일 : 2020-01-05 수정일 : 2020-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