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1
상품목록
main thumb
포뇨민지킴

수삼 버섯 영양밥

버섯밥이 건강밥으로 좋은 밥인데 거기에 인삼도 들어가면 건강한 밥입니다! 맛도좋고 만드는것도 쉽고 따듯한 밥으로도 드셔도 되지만 주먹밥으로도 좋아 소풍요리로는 딱 입니다. 다양하게 드실 수 있는 수삼 버섯 영양밥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를 모두 준비해준비 해줍니다. 생쌀을 한 컵 씻어서 물에 30분간 불려 놓고, 채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대를 때서 버리고 채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팽이버섯는 끝을 정리해서 1/2로 썰어주고 맛타리버섯도 끝을 정리해서 잘게 찢어줍니다.
팬의 기름을 두르고 열이올라오면 채를 썬 버섯을 넣어서 볶다가 불린쌀을 넣고 쌀이 하얗게 될때까지 약불로 볶아줍니다. 그리고 굴소스로 간을맞춰줍니다.
볶고난 밥을 냄비에 넣고 편으로 썬 수삼을 밥 위에 올려줍니다. 그리고 멸치육수를 부워 끓여줍니다.
냄비에 물과 멸치를 넣고 끓어오르면 멸치를 빼면 멸치육수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센불로 끓이다가 바닦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여서 뚜껑을 덮고 끓여줍니다. 한 15분간 끓이다가 불을끄고 5분간 뜸을 들여줍니다.

센불 - 약불 - 끄고 뜸들이기

인삼을 위에 올리는 이유는 밥에 향을 담아내기 위해 위에 올립니다.

밥이 다 지어지면 인삼향이 베인 그대로 드셔도 되고 볼에 밥을 담아 식혀서 주먹밥을 만드셔서 드셔도됩니다.
위에 있던 인삼은 썰어서 주먹밥에 썩어주셔도되고 취향대로 주먹밥 위에 고명으로 하셔도 됩니다.
팁-주의사항
1. 쌀이 하앟게될때까지 볶는것이 좋 습니다.
2. 밥이 지어졌는데 질척거리면 뜸을충분히 주시면 밥에 수분이 날라갑니다.
3. 오니기리로도 해드실수있으니 다양하게 드시면 드시는재미가 솔솔하실겁니다.
4. 버섯을 볶을 때 향이나는 순으로 볶으면 좋습니다. 표고, 양송이, 맛타리버섯, 팽이버섯 순으로 넣어서 볶으면 됩니다. 향 순으로하면 향이 많이 베어서 밥에 향이 더 좋아집니다. 버섯의 향도 좋지만 인삼의 향도 좋아서 아주 맛있는 밥을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6-15 수정일 : 2019-06-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