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025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카레라이스 만드는 레시피

짜장을 만들어 먹을까 하다가 짜장은 시켜 먹는 것이지~라는 결론을 내리고 카레 가루를 사 왔지요. 집에 얼려놓았던 돼지고기 다짐육이 있어서 냉장고 속 야채들 넣고 카레라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들기름에 야채들을 달달 볶아서 하는데 요즘 들기름이 떨어져서... 그냥 볶았어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실에서 얼린 거라서 전날 밤에 냉장실로 옮겨놓고 해동시켰어요. 소금과, 후추, 맛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가 다짐육이라서 야채들도 아직 작게 잘랐어요, 호박, 양파, 당근, 감자까지...
돼지고기가 익으면 감자와 당근, 양파를 넣고 볶다가 호박 순으로 딱딱한 야채부터 넣고 볶아야 하지만 야채들을 잘게 잘랐으니깐 한번에 다 넣어버렸어요.
기름을 두르고 볶아주세요. 야채가 완전히 다 익지 않아도 괜찮아요. 물을 넣고 끓일 거니까요.
우리집은 묽게 말아서 먹는 편이라서 물을 넉넉히 부어주고 카레가루를 솔솔 넣어주면서 저어주세요. 요즘 카레는 따로 개지 않아도 잘 풀어진다죠.
이제는 끓여줍니다. 물을 많이 넣어서 좀 걸쭉해지는 느낌이 날 때까지 끓입니다.
야채들이 작아서 잘 안 보이는 카레이지만 이렇게 작은 사이즈가 우리집에는 딱 맞아요 아이가 당근을 골라내서 작게 자르는 편이긴 하지만 오늘은 더 작게 잘랐어요.

등록일 : 2019-05-07 수정일 : 2019-05-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요리 후기 1

Sue Holland 2019-06-06 10:30:38

맛술과 후추를 넣어 더욱 맛이 있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