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971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눈개승마볶음/삼나물볶음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눈개승마는 우리나라 산지의 산기슭 등에 주로 서식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생으로 먹으면 두릅맛, 인삼맛이 나고, 익히면 쫄깃한 고기 맛 등 세 가지 맛이 난다고 해 울릉도에서 삼나물이라 부릅니다. 또는 어린잎이 삼(蔘)과 같다하여 삼나물이라고도 하고요. 쇠고기, 두릅, 인삼 등 3가지 맛을 낸다는 의미로 ‘삼나물’이라고도 불리고요. 인삼에 많이 함유된 사포닌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뇌경색, 뇌질환, 심근경색 등 예방 및 치료효과가 있으며, 해독, 지혈, 해열, 피로 회복에 좋답니다. 말려서 고사리 대용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생채 요리나 장아찌로도 좋아요. 보관방법은 바로 드시는 것이 제일 맛있고요. 수일 내 드실 것은 냉장보관, 오래 보관하실 건 냉동보관했다가 해동해서 드세요. 오늘은 삼나물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삼나물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든 잎은 제거하는데, 싱싱해서 손질할 게 없네요. 먼저 찬물에 식초를 2-3큰술 넣고 삼나물을 5분 정도 담궈서 이물질이 가라앉도록 한 후 서너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을 넉넉히 넣고 데쳐야 좋구요. 팔팔 끓는 물에 굵은 소금 1큰술 반을 넣고 줄기부터 익혀 줍니다. 잎보다 줄기가 익는 시간 이 오래 걸리므로 이렇게 한 후 잎을 넣어서 저어줍니다. 파란 물이 나온답니다.
줄기가 휘어지면 다 익은 것입니다.
찬물에 여러번 헹궈서 삼나물 열기를 빼주고 물기를 눌러 짜줍니다.
줄기 앞부분은 조금 잘라서 손질한 후 먹기좋게 등분합니다. 4등분하니 딱 좋네요.
삼나물볶음의 양념은 세 가지로 단촐합니다. 그래야 삼나물 특유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가 있지요.
팬에 들기름 2큰술을 넣고 데친 삼나물을 볶아줍니다. 꽃소금을 반 큰술을 넣어가며 볶아주는데, 소금은 그릇에서 붓지 말고, 가능한 손으로 위에서 고루 뿌려주세요. 최현석 셰프처럼 위에서 뿌리는 것 아시죠? ㅋㅋ 그래야 소금이 고루고루 뿌려집니다. 마지막에 통깨를 넣어 완성합니다.

등록일 : 2018-04-05 수정일 : 2018-04-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강희동- 2019-03-21 13:34:47

맛있어요. 소고기 씹는맛 좋아요 

쉐프의 한마디2019-03-26 09:22:05

고기 식감이 있어서 아주 고급진 맛이랍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카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무침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프렌치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