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707
상품목록
main thumb
저녁노을

알토란, 꼬막 손질법과 달래장 꼬막무침

알토란 김성근 조리장님이 알려주신 끓이지 않은 달래장 만드는 법을 따라 해 봤더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늘은 달래장 양념으로 만든 꼬막무침입니다.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꼬막 해감 법
꼬막은 펄에서 자라기 때문에 빡빡 문질러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씻어준다. 꼬막 1kg, 물 2L, 소금 2큰술을 넣고 검은 봉지를 싸서 2시간 둔다.
2. 꼬막 손질법
냄비에 물을 붓고 방울방울 기포가 올라오면 50도 정도로 손질한 꼬막을 넣어준다. 숟가락으로 한쪽 방향으로 저어준다.(2~3분 만 삶아준다.)
꼬막이 한 두 개 입을 벌리면 찬물에 얼른 씻어준다. 꼬막 뒤의 홈에 숟가락을 끼워 비틀어 돌려주면 쉽게 잘 까집니다.
3. 꼬막 무침
만들어 두었던 달래장에 고은 고춧가루, 깨소금, 마늘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사과, 무, 당근은 채 썰어 준 후 양념장에 먼저 버무려준다.
꼬막 살, 상추를 넣고 살살 버무려준 후 마지막에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한 번 더 버무려 접시에 담아 완성한다.
팁-주의사항
1. 꼬막을 끓는 물에 삶으면 질겨집니다. 삶는 온도는 50도 정도로 양이 많아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 온도를 낮춰줘야 탱글탱글한 꼬막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한 쪽 방향으로 돌려주는 이유는 꼬막살이 한쪽으로 몰려 나중에 꼬막살을 떼기가 쉬워집니다.

등록일 : 2018-03-23 수정일 : 2018-03-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저녁노을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