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473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제철재료 #굴미역국만들기 #시원하고 담백한 바다향을 품은 굴미역국!!

탱글탱글한 굴이 둥둥 떠 있는 시원하고 깔끔한 굴미역국으로 추위를 한방에 날려 버리시고 겨울철 제철음식으로 보양도 제대로 하시면 좋겠지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역은 10~15분 정도만 불려 주시면 충분히 불려지니 국 끓이기 20분 전에 불려 둔 다음에 물기를 빼고는 먹기 좋게 3~4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그리고 냄비에 넣고는 다진마늘, 썬파, 그리고 참기름을 넣고는 일단 달달 볶아 줍니다.
그리고 불을 부어 주고는 센불에서 끓여 줍니다. 굴은 가장 나중에 넣어 주시는 것이 좋아요. 미리 넣고 끓이면 굴이 너무 익어서 쪼그라들면서 맛도 별로 없어지지요.
팔팔 끓어 오르고는 중불로 옮겨서는 잠시 10분 정도 은근하게 더 끓여 주신 후에 마지막으로 굴을 넣어 줍니다. 굴은 깨끗이 씻은 후에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 주시고 투하하시면 됩니다. 미역국의 국물맛은 충분히 난 상태이고 굴만 익으면서 굴향이 국물에 스며들면 완성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지난번 소고기미역국을 끓일때에도 알려 드렸는데 미역국의 간은 국간장으로 해주시는 것이 가장 구수하고 시원한 맛을 낼 수 있어요. 국간장으로 마지막 간을 해주시면 끝!!!
탱탱한 굴이 둥둥 떠있고 굴향이 가득한 바다의 모든 맛을 느끼게 하는 굴미역국 완성입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1-27 수정일 : 2018-0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왕순돌이 2018-05-01 18:37:38

맛이끈내줘요.감사합니다.잘먹었읍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5-02 08:36:12

맛있게 잘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