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798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쉽고 근사한 고구마 요리, 고구마 라자니아, 라자냐

원래는 리코타치즈를 사용해서 고기나 채소, 버섯등을 넣어 만드는 이탈리안 가정식인데 구하기 쉬운 고구마와 모짜렐라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라자니아를 만들어 봤어요.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구마는 껍질을 깎아내도 좋고 솔로 깨끗이 문질러 닦아 껍질 째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0.5cm-0.7cm 정도 두께로 썰어 끓는 물에 데치듯이 살짝 반쯤만 익혀주세요.
베이컨은 후라이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약한 불에 놓고 서서히 기름을 빼면서 익힌 다음 페이퍼타올에 올려 칼로 다져놓습니다.
라자니아 파스타 겉면에 삶으라고 되어 있으면 삶은 뒤 시작해주세요. 저는 삶을 필요 없이 바로 오븐 용기에 넣으면 되는 면을 사용해서 마른상태의 라자니아 면을 바로 사용했습니다.
1. 라자니아 면 바닥에 깔고
2. 토마토소스 바르고
3. 데친 고구마 얹고
4. 모짜렐라 치즈 뿌리기

오븐이 없으신 분들은 전자렌지 사용가능 용기에 해주시고 라자니아 면도 꼭 삶아서 사용합니다.

13x9inch deep dish pan(유리로 된 것이 더 좋아요. 그 이유는 아래 요리팁에!)

오븐예열 350도F(180도C)

3번 과정을 두 번 더 반복해 준 다음,
마지막에 잘게 썰어 둔 베이컨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알루미늄 호일이나 유산지를 덮어 준 다음
예열해 두었던 오븐에 1시간 익혀주세요.
전자렌지에 돌리실 경우에는 덮지 말고 3분 간격으로 끊어서 세 번 정도 돌리면 익을텐데 전자렌지 출력에 따라 다르니 3분마다 확인해주세요.

전자레인지,오븐

아이들 학교 데리러 가기 전에 오븐에 넣어놓고 돌아오니 완성되었어요.
팁-주의사항
1. 유리팬은 바닥 모서리가 둥그래서 딱딱한 라자니아 파스타가 자꾸 가운데로 미끄러져 들어와서 바닥이 각진 메탈팬을 쓰고 유리팬은 호일 대신 덮개로 썼는데 역시 메탈팬을 썼더니 가장자리가 좀 탔더라구요. 메탈팬으로 하실 땐 시간을 10분가량 줄여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2. 어린 아이들이 먹을 것이 아니라면 중간에 치즈 layer를 한 번 빼고 잘게 썬 김치랑 고추를 잘게 쫑쫑 썰어 뿌려주셔도 좋아요. 치즈 layer를 하나도 빼지않고 김치를 넣어주면 짜게 될 수 있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12-19 수정일 : 2017-12-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텍사스 시골아줌마의 집밥입니다. 저렴한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쉽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