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2,805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말린보리굴비찜, 시원한 녹차물과 함께

생선의 기름이 깊숙이 배어 꼬소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가진 굴비찜. 녹차물에 밥을 말아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어 밥이 순식간에 사라지네요ㅎㅎ
4인분 30분 이내 고급
재료Ingredients
    [양념]
  • 시원한 녹차물 원하는만큼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요리 시작하기 30분 전 쌀뜨물에 부세를 넣어 불려주세요.

이렇게 담가주면 부드러운 식감과 비린내도 잡는 데다 나중에 손질하기도 편하답니다.

30분 후 부세를 꺼내 손질을 해볼까요. 칼을 옆으로 눕혀 꼬리에서 머리 쪽 방향으로 살살 긁어 비늘을 제거해주세요.
다음으로 가위를 사용해 보이는 지느러미들을 (아가미, 등, 꼬리, 배 등등) 다 잘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배를 갈라 안의 내장을 꺼내주고,

작은 생선이라면 입에 젓가락을 넣어 내장을 뺄 수 있지만 이건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배를 갈라 빼주는 걸 추천~☆

뼈 사이사이에 박혀있는 핏덩이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이걸로 비린내 잡는 부세 손질법은 끝.
대파는 반으로 갈라 4등분 해주고, 생강은 얇게 편 썰어주세요. 이걸로 재료 준비는 모두 끝.
찜기에서 수증기가 피어오르면 청주는 안에 부어주고, 대파, 생강은 밑에 깔아준 다음
그 위로 부세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5분만 쪄주세요.
5분 후 뚜껑을 열어 참기름과 깨를 살~짝 발라주세요.

저희는 쫄깃한 식감을 원해 구웠는데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은 찌기만 하셔도 된답니다.

예열된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반으로 갈라 펼친 찐 부세를 넣은 다음 약중불에서 앞뒤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오늘의 요리 끝.
팁-주의사항
보리굴비는 큰 걸 살려면 너무 비싼데. 부세는 굴비보다 사이즈가 큼지막해서 쫙쫙 찢어먹는 재미가 솔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8-13 수정일 : 2019-07-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요리 후기 1

795310264 2020-07-16 09:36:47

감사합니다~덕분에 맛있게 먹을수있겠어요~~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