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3,312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소고기 육전, 겉절이와 함께 담백함을

따뜻하게 잘 구워진 얄팍한 육전. 어쩜~ 만들기 고생스러워도 언제 먹어도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하니. 안 해 먹을 수가 없는 요리네요 ~ ♥
3인분 30분 이내 중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육전감은 무척 얇게 썰어져있어 해동이 생각보다 빨리 되기 때문에 금방 축 처져 예쁜 모양을 만들기 힘들어요. 그러니 오늘의 요리는 최대한 빠르게 요리해주는 게 포인트~☆
가장 중요한 재료인 육전이에요. 먼저 한쪽 면에만 소금과 후추를 아~주 약간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나중에 겉절이를 싸 먹을 거니깐 밑간을 약하게 해주는 게 중요해요.

밑간을 한 육전의 양면에 밀가루 → 계란물(+소금 2꼬집)을 입혀주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예열된 프라이팬이 바로 옆에 준비되어있어야겠죠!!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양면을 살짝 노릇하게 익혀주면 육전은 끝.

육전은 얇을수록 맛있는 요리에요. 해동 속도가 빨라 금방 축 처지는 데다가, 익는 속도가 굉장히 빨라요. 그러니 밑간부터 익히는 과정을 최대한 빨리빨리 해줘야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이제 야채겉절이를 만들어볼까요. 파프리카·양파·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주시고, 준비한 채소는 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썰어놓은 재료들을 물에 여러 번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채소들을 물에 씻어주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그리고 육전을 굽기 전 채소들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빠르게 만들어 따뜻한 육전과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까나리액젓, 고춧가루, 다진 마늘, 식초, 매실청, 설탕을 섞어놓은 양념장에 채소들을 버무려주시면 끝.

미리 겉절이를 만들어버리면 축 처져 맛이 없어요. 그러니 육전이 완성되고 난 후 바로 무쳐주는 센스.

팁-주의사항
그냥 먹어도 맛있는 부드러운 육전에 상큼한 겉절이를 곁들어 먹으니
입안에 확 퍼지는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육전과 겉절이의 맛.
정말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5-20 수정일 : 2019-09-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요리 후기 1

Youngja Lee 2017-09-01 00:14:58

새우요리도 잘 먹었는데 오늘은 육전을 다른 레시피는 전만 있는데 님의 레시피는 야채가 있어서 해보았는데 육전만 먹는 것보다 2배 맛있는 거예요.아들이 엄지를 올리며 싹싹 비웠습니다.진짜 최고입니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쉐프의 한마디2017-09-01 19:46:08

ㅎㅎ 맞아요~~이렇게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아서 저는 항상 모든 것에 야채를 많이 넣어요..제육볶음ㆍ불고기ㆍ닭도리탕ㆍ차돌박이숙주볶음에도 야채가 항상 마니마니 ^~^^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