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042
상품목록
main thumb
따뚜

민트초코마카롱

마카롱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구움과자죠. 하지만 이탈리아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고 해요~ 마카롱(macaron)은 이탈리아어 마카로니(macaroni)에서 유래된 이름인데요, 마카로니는 우리 말로 반죽을 하다, 치대다 이런 뜻이에요.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걀 흰자에 설탕을 1/3씩 넣어가며 빠르게 휘핑해주세요. 볼을 뒤집어 봤을 때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단단히 올려주셔요~

볼, 핸드믹서나 휘핑기

완성된 머랭에 민트익스트랙트와 색소를 약간 넣고 섞어줍니다.

주걱

체친 슈가파우더와 아몬드가루를 1/3씩 나눠 넣어가며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섞을 때는 머랭이 최대한 죽지 않도록 살살 섞어주시고, 다 섞인 다음에는 반죽을 볼에 넓게 펴 발랐다가 모았다가를 2~3번 반복해주세요! 반죽을 들어서 떨어뜨려 봤을 때 너무 묽지도, 되직하지도 않게 떨어진 모양이 계단모양으로 남아 있을 정도~ 이건 머랭을 살짝 죽여서 작업하기 쉬운 정도의 반죽을 만드는거에요. 이 작업을 마카로나주라고 한답니다.

어차피 머랭 죽일거면서 섞을 땐 왜 살살 섞냐?! 섞을 때 세게 섞어버리면 자칫 반죽이 다 섞이기도 전에 너무 묽어질 수가 있어요.​ 추가로 마카롱을 처음 만드시는 분이라면 묽은 반죽보단 차라리 조금 되직한 반죽이 쉬워요.​

완성된 반죽은 원형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넣어주세요. 사진처럼 짤주머니 벽에 색소를 묻혀주면 반죽을 짰을 때 자연스런 마블이 돼요. 전 갈색 색소를 사용했습니다. 생략 가능해요~

갈색 색소

원형깍지, 짤주머니

그리고 테프론시트지나 유산지를 깐 오븐팬에 널널한 간격을 두고 반죽을 짜줍니다. 크기는 상관 없지만 최대한 일정한 크기로 짜주시는게 좋아요. 음 근데 너무 크게 짜면 마카롱 윗면이 깨지니 주의해주시고! 전 지름 5cm정도의 크기로 팬닝했습니다.

체프론시트지나 유산지

여기서 ​머랭이 녹지 않도록 손을 차갑게 해서 작업해주세요.​

그 상태로 선선한 곳에서 건조해주시는데요. 표면에 윤기가 없고, 윗면을 살짝 눌러 봤을 때 손에 묻어나지 않으면 적당한 상태로 건조된거랍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0분~1시간 정도 걸려요! '시간 맞춰 해야지'라기보단 건조시간은 늘 다르니 참고해주시고..

건조된 마카롱은 1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2~15분 구워내주세요.

오븐

그리곤 크기가 비슷한 것 끼리 두 개 씩 짝 지어 주시고, 중앙에 가나슈를 샌드해주면 완성. 가나슈용 재료들은 같이 중탕해 녹인 다음 짤주머니에 넣어 식힌 채로 사용합니다.

뜨거운 물이 담긴 냄비, 중탕용그릇, 비닐짤주머니

팁-주의사항
몇번이고 레시피를 수정해가며 만들어 봤는데 이 레시피론 실패한 적도 없고 젤 괜찮더라고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3-19 수정일 : 2020-09-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따뚜

블로그에서는 레시피 외 이벤트, 일상 등의 소통도 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대환영 이에요♥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