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483
상품목록
main thumb
디유디유

짜지 않은 강된장 만들기

배는 고픈데 마땅히 먹을 반찬도 없고 입맛도 뚝 떨어졌을때 요놈 하나면 밥 한그릇 뚝딱하지요! 바로 '강된장' 입니다. 냉장고 안에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강된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애호박을 쫑쫑 썰어 줍니다.
양파도 쫑쫑 썰어줍니다. 양파는 반을 갈라준 후 칼집을 한번 내주고 잘라주면 금방 잘게 썰 수 있어요.
청양고추도 쫑쫑 썰어 줍니다. 청양고추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싫어하시는 분들은 적게 넣어서 자유롭게 매운 맛을 조절해 주세요. 저는 매콤한 강된장이 더 좋아서 듬뿍 넣어보았어요.
다진 마늘도 준비해 주세요. 저는 작은 절구에 마늘을 빻아주었어요. 편하게 준비하고 싶으신 분은 마트에서 다진 마늘 사서 하셔도 되지만 통마늘 바로 다져서 사용하는게 향이 좋더라구요.
냄비에 물을 조금 붓고, 애호박, 양파, 마늘, 된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은 재료의 양에따라 넣어야 하지만 된장찌개가 아니라 강된장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넣지만 않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할머니가 담그신 된장을 풀어주고, 애호박, 양파, 마늘만 넣고 먼저 끓여줍니다.
두부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어느정도 먼저 넣었던 재료들이 익으면 두부를 으깨서 넣어주세요. 순두부든 보통 두부든 무엇이든 넣어도 좋아요. 두부를 넣어주면 짠맛이 줄어들어 좋아요!!
거의 완성이 되면 청양고추를 넣어 줍니다.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살짝만 끓여주세요. 매콤한 강된장이 된답니다.

등록일 : 2017-02-17 수정일 : 2017-02-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7

metalicarus 2017-06-10 15:21:55

두번째 만들었는데 하기도 쉽고 맛도 좋아요...요즘 저녁 마다 쌈 싸먹는다는...ㅋㅋㅋ 

하나 2017-06-24 13:05:20

전 찌개로 했는데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오랜만에 배부르게 먹었네요 순두부조합 짱이에요 계속 먹고 싶은 마성의 맛이에요ㅋㅋ전 애호박 안넣고 양파반개 청양4개 팽이버섯 넣어서 먹었는데 완전 맛있어요 

하진서진맘 2017-03-29 19:59:52

굿~^^ 전 청량고추를 듬뿍 넣었어요. 상추랑 호박볶아서 비벼먹으니 맛있어요^^ 

댓글 5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