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27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팥빙수

빙수란 잘게 부순 얼음에 설탕이나 당밀 같이 단 맛을 내는 재료를 섞은 빙과를 말하지요. 주재료인 얼음은 과거에 천연 얼음이 쓰였지만, 나중에는 인조얼음이 생산되고 양질의 감미료가 개발되면서 현재는 삶은 팥을 넣은 팥빙수나 각종 과일을 넣은 과일 빙수로 계량되어 여름철 인기메뉴가 되었지요. 한국인들은 본디 팥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데 익숙해 한동안 팥은 빙수에 꼭 들어가야 하는 재료로 꼽혔고 팥빙수는 금세 대중음식으로 자리 잡았지요. 하지만 최근에는 빙수의 재료가 다양해지면서 오히려 팥이 들어가지 않는 빙수가 더 많아졌을 정도니 빙수는 계속 진화 중입니다. 오늘은 가장 많이 먹는 팥빙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1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빙수는 팥이 가장 중요한 것 같구요. 고구마통단팥으로 국산 고구마가 군데군데 들어 있어서 달콤하면서 골라 먹는 재미도 있구요.
재료는 원형얼음, 팥빙수용팥, 미니 젤리, 미니 찹쌀떡, 연유, 미숫가루, 우유 등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새로 바꾼 빙수기입니다. 눈꽃 빙수 스타일로 곱게 갈아보았습니다.
빙질이 참 곱지요?
고구마통단팥을 듬뿍 올려줍니다. 3큰술이구요. 통단팥과 군데군데 달콤한 고구마가 섞여있답니다.
미숫가루를 1큰술 올려줍니다. 좋아하시면 더 많이 올려주셔도 됩니다. 여러가지 곡물이 들어간 미숫가루라 색상이 좀 푸르스름합니다.
빙수용 젤리도 1큰술 올려주고요.
빙수용 미니 찹쌀떡도 5개 정도 올려주었습니다.
연유는 1큰술 올려주었습니다.
우유는 상에 내갈 때 곁들여서 취향에 따라 부어 먹도록 합니다. 팥빙수가 완성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닌가 싶네요. 일찍 찾아온 더위에 시원한 빙수 한 그릇, 더 바랄 것이 없네요. 눈꽃 빙수라 아주 부드러워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6-05-25 수정일 : 2016-06-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꿈길 2018-07-13 19:22:41

맛있어요~ 다음엔우유를얼려서 해보려고해요^^~ 

쉐프의 한마디2018-07-16 09:51:54

우유를 얼려서 만들면 우유맛이 부드러워서 좋아요.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