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740
상품목록
main thumb
박미림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페페론치노와 후추의 알싸함이 올라오는 것이 봉골레 파스타 참 맛있답니다.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봉골레 파스타를 만들기 위한 재료들입니다~ 자로티 봉골레 1병, 페페론치노, 스파게티면, 그라인더 통후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소금 약간이 필요하고요~ 바질 or 파슬리, 치즈가루, 토마토는 있으면 넣어주면 좋습니다~
먼저 한쪽 팬에 스파게티면 200g을 소금물에 넣고 잘 삶아주세요.
한쪽 팬에서 면이 익어가는 동안 다른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페페론치노와 마늘을 넣고 잘 볶아 줍니다.
집에 마늘가루밖에 없어서 페페론치노 먼저 볶고 나서 물 약간 넣고 마늘가루 볶아줬어요.
그리고 자로티 봉골레 1병 투하해주세요. 육수도 다 넣어줍니다. 자로티 봉골레에 소금이 들어 있긴 하지만 아주 소량만 들어 있어서 육수까지 다 넣어도 짜지 않으니 전부 넣습니다. 봉골레 파스타 만드는 방법은 자로티 봉골레 병 옆에 보면 요리법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그거 참고하셔서 만들면 됩니다.
후추랑 소금간 해주세요. 혼자 사진찍으면서 하느라고 사진먼저 찍고 뚜껑 열었다는. 간지나게 그라인더 후추를 사용하라고 되어 있어서 빵 터졌네요ㅋㅋ
후추간이 좋아서 후추는 좀 넉넉히 뿌려줬어요. 그리고 나서 와인 넣고 잡내를 날려주세요. 와인이 없으니 소주로 대신했다는. 복분자주 넣어줘도 될것 같아요.
그 다음 스파게티면을 넣고 잘 버무려 주시고요. 기호에 따라 치즈가루 뿌려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치즈가루는 생략했어요. 치즈 넣으시려면 앞전에 소금을 조금 줄여 주세요. 기름이 좀 모자란다 싶으면 올리브오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바질이나 파슬리도 뿌려줍니다. 바질을 싫어해서 파슬리로 대체했어요.
그 다음은 접시에 담고 맛있게 먹으면 되겠죠. 자로티 봉골레 사이즈가 좀 작은 편이라 좀 큰 바지락이었으면 좋겠다 생각했었는데요. 막상 요리해보니 작은 바지락이 씹히는 느낌이 꼭 다진 고기 같아 식감이 괜찮더라고요. 올리브오일향과 바지락이 더해져 씹는맛이 가미된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가 되었네요.

등록일 : 2015-12-24 수정일 : 2024-03-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낙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칠리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