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465
상품목록
main thumb
동우동혁맘

굴미역국 끓이기

굴은 영양 가득한 바다에서 나는 식재료로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을 만큼 정력에도 좋다고 이름나있어요. 갯벌이 풍부하며 수온이 낮은 청정지역에서만 서식하여 깨끗하고 레몬과 궁합이 좋아 생굴을 먹으면 항상 레몬이 있던 거 기억나시지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고 칼슘이 풍부해 식이조절 시 부족해지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싱싱한 굴로 시원한 미역국 끓여볼게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건미역을 물에 담가서 불려줍니다. 미리 하셔야 해요.
재료를 깔끔히 씻어야 음식도 맛있는법. 굴 씻는 법 알려드릴게요. 굵은소금을 넣어서 살살 달래듯이 몇 번 헹궈주세요. 그럼 이물질이 잘 빠져나와요. 채반에 건진 모습 깨끗하지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겠지만, 장이 예민한 편이라 장염 걸릴까 봐 익혀서 먹을래요.
미역도 씻어보시면 알겠지만 거품이 많이 나와요. 전 흐르는 물에 이것도 비벼빨듯 깨끗이 씻어줍니다. 채반에 잠시 두었다가
참기름을 넣고 센 불에 볶아줍니다.
메인 재료도 같이 넣고
제가 애정 하는 4남매 시골 간장 국간장을 넣어서 덖어주면 뽀얀 국물이 흘러나와요. 으 맛있는 냄새
물을 잠길 정도로 조금 많이 넣어요. 전 좀 오래 끓이는 거 좋아해서 국물을 많이 잡아요.
곧 끓어올라서 불을 약간 줄여서 두었어요. 애들하고 학습지 하나 풀고 오니
마늘을 한수 저 넣어줍니다. 너무 많이는 넣지 마세요.
강황 소금도 약간 강황이 들어가 냄새도 약간 제거되고 맛도 풍부해요.
소고기나 조개를 넣은 건 아무리 건져먹어도 부족한데 이건 하나 건져먹음 배도 부르고 뭔가 꽉 차는 식감이 감칠맛 나는 국물과 함께 캬 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와요. 역시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라 신선하고 깔끔한 맛도 있는 거 같아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0-24 수정일 : 2015-10-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동우동혁맘

http://midal12345

요리 후기 1

철나한 2017-03-21 02:21:17

간단하고마싯게 ㆍㆍ만들어봤어요 굿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