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 국거리! 찬물에 담궈서 핏물을 먼저 빼주어요. 약20분정도 담궈 두었어요. 무우는 나박하게 썰어서 준비 해주세요.
물9컵에 나박하게 썰어놓은 무우와 다시마를 넣고 끓여요. 물이 보글보글 끓기 직전에 다시마는 건져내고 물이 끓으면 쇠고기를 넣어요. 보글보글 끓기를 잠시만 지켜 보다가 약불로 줄여서 약 1시간을 끓여요.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들어가는 정도!
쇠고기가 냄비에서 끓고 있는 1시간 동안 두부를 준비 하시면 되겠죠. 두부 1/2모는 키친타올로 눌러 수분을 제거하고. 달궈진 팬에 기름을 살짝 둘러 4면을 노릇하게 지져내요. 두부는 완전히 식으면 무우와 같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 하세요.
1시간이 경과해 고기를 건져 냈답니다. 이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밑간을 살짝 해줄거예요. 고기를 보시면 세로로 결이 살아 있답니다. 결의 반대 반향으로 썰어 주시면 되시는데요. 우선 결대로 적당히 굵게 잘라 두어요. 그리고 다시 결의 반대 방향으로 네모지게 잘라 주시면 되세요. 두부와 쇠고기가 네모지게 잘 준비 되었네요.
다진 마늘이 없어서 작은 3톨을 다져서 사용 했답니다. 칼을 이용해 살짝 눌러 주신다음 다져 주시면 편하죠? 나물이 아닌 국이기 때문에 ~ 세심하게 다지실 필요는 없답니다. 이제 ( 다진마늘, 국간장1스푼, 참기름1작은, 후춧가루 )를 넣어 고기에 조물조물 버무려 두세요.
홍합은 적당히 수분이 포함된 그람수 라는 것을 참고 해주시구요. ( 3천원어치, 약210그람 입니다) 홍합은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서 두세번 씻어 주세요.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 하시구요. 양념해둔 쇠고기와, 잘라놓은 두부, 홍합을 넣어 중불에서 끓여요. 홍합의 맛이 진하게 울어 나올 정도로 끓여 주시구요. 혹시나 간이 모자라시면 소금으로 마무리 해주시면 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