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290
상품목록
main thumb
니코로빈

또띠아 or 카레 난 :)

집에 제빵기가 없답니다. 피자 한번 만들려면 상당한 노동(?)이 필요하죠.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싶을때마다 꺼낼 생각으로 또띠아를 만들자! 마음 먹었습니다. BUT!!! 시작은 또띠아 였으마, 막상 만들어보니 카레와 어울리는 "난"의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담백한 맛으로 카레에 찍어 드시기에도 좋구요. 쫄깃하고 구수한 맛으로 간식으로 드시기에도 손색없는 아이예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구덩이 파서 소금, 이스트 닿지 않게 덮어 주시고 섞은 후 물 95ml를 먼저 넣고 질기를 보아가며 더 넣어요. 살짝 질척할거 같은데? 이런 느낌이면 좋습니다. 물이 조금 많이 들어가야 딱딱해지지 않습니다. 물이 부족하면 과자가 될지도 몰라요:)
한덩이로 뭉쳐지면 오일을 넣고 매끈하게 반죽합니다.
오븐에서 발효 했답니다. 오븐을 1분정도 가동시켜 주세요. 전원을 끈 상태에서 온수 한컵과 반죽은 젖은수건을 덮어 주시고 2배정도 부풀어 오르면 완성! (시간 많이 안걸려요)

오븐

쫙쫙 - 거미줄도 괜시리 확인해 보구욤:) 반죽은 공기를 뺀다음, 바닥에 덧가루를 충분히 뿌린후 밀대를 이용해 얇게 밀어 주세요. 또띠아처럼 너무 얇게 밀지 않으셔도 될듯해요:)
자연스러운 모양을 원하시면 그냥 밀어도 좋구요. 또띠아처럼 동그란 모양을 원하시면 냄비뚜껑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이때 주의 하실점은, 후라이팬사이즈, 오븐팬의 사이즈(또띠아로먹을경우)를 확인 하셔야 겠죵. 완성되면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숑숑 뚫어 주세요:) 제가 사용한 냄비뚜껑은 17cm정도이고, 총 3장 나왔습니다.
후라이팬의 모습입니다:) 약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내면, 그냥 먹어도좋고, 카레에 찍어 먹어도 좋을 아이가 완성됩니다.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뚫었는데도 공갈빵처럼 부풀어 올라요. 이때는 뒤집개를 이용해서 스무스하게 눌러서 공기를 빼주셔도 된답니다.

등록일 : 2009-12-30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9
파일첨부
파운드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짬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