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260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행복한 도시락~ 계란말이, 꽈리고추 멸치볶음

오늘 아침에 만든 도시락 반찬입니다. 계란말이와 꽈리고추멸치볶음이에요. 아주 흔한 반찬이지만..도시락반찬으로 손색이 없지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 5개를 준비했어요. 싱싱한 포프리계란으로~! 당근과 양파, 대파를 준비했답니다. 당근은 건강에 좋으니 자주 먹으면 좋고.. 칼라도 화려해지고요. 대파 대신 쪽파가 더 좋긴한데.. 없으면 대파도 좋아요. 계란말이에 대파와 양파가 들어가면 얼마나 맛이 좋아지는지 몰라요.^^
계란은 풀어서 이렇게 체에 받혀주세요. 시간이 없으면 그냥 해도 좋지만.. 이렇게 체에 받혀주면 알끈이 걸러져서 지단이나 계란말이를 깔끔하게 할 수 있답니다.
당근과 대파, 양파를 모두 잘게 썰어서.. 계란과 섞어줍니다. 계란 5개에 소금을 0.5작은술 넣었어요. 싱겁게 먹는게 좋으니.. 취향껏 간은 맞추시기 바래요. 단.. 처음에는 약간 싱겁게.. 나중에 소금을 조금씩 첨가해야 실수하지 않아요.
팬을 살짝 달군 후.. 식용유를 붓으로 살짝 발라주세요. 식용유를 많이 넣으면.. 계란말이의 가장자리에 부글부글 거품이 일면서 깔끔하게 부쳐지지 않는답니다. 준비한 계란물을 세 번에 나누어 부쳐줍니다. 일단 1/3분량을 부어서 살짝 익으면 돌돌 말아 앞쪽으로 당겨놓고 식용유를 살짝 바르고 또 1/3분량을 부어..앞에서 부터 돌돌 말고 마지막으로 나머지 분량을 부어 마무리합니다. 계란은 금방 타니까.. 약한 불에서 조심스럽게 말아주세요. 맨 마지막에는..끝부분이 잘 붙어있도록 잠시 열을 가해줍니다.
부쳐진 계란은 김발에 돌돌 말아 식혀줍니다. 그래야 단단하게 잘 붙어있어요. 계란말이가 뚱뚱해지다보면 속이 안익기 쉬워요. 그럴 땐.. 김발에 말린 상태로 잠시 전자렌지에서 1분 정도 돌려주면 다 익어요. 그래도 썰다보면..계란물이 주루룩 흐르게 될 경우에는 후라이팬을 달구어.. 썰어진 단면을 바닥에 놓고 잠시 열을 가해주면 된답니다. 당근을 너무 굵게 다지면 잘 안익을 수가 있어요. 이럴 땐 다진 당근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계란물과 섞어주는 것도 요령이에요.^^

전자레인지

꽈리고추 잔멸치 볶음이에요. 멸치와 꽈리고추를 같이 볶을 경우.. 꽈리고추가 잘 안익어서 설컹거려요. 그래서 팬에 물을 1/3컵 정도 붓고.. 먼저 고추를 말랑하게 익해는게 좋아요. 고추를 너무 오래 익히면 색도 누렇게 변하고 물렁거리니 살짝 익을 정도로만 익혀주세요. 꽈리고추가 익으면 옆에 꺼내놓고
팬에 식용유를 2큰술 정도 넣고.. 다진 마늘을 1큰술 넣어 잠시 볶아줍니다. 다진 마늘은 빨리 타니.. 불은 아주 약한 상태로 해주세요.
여기에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0.5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잠시 바글바글 끓여준 다음~~
잔멸치 한 줌과 꽈리고추를 넣고 달달 볶아주면 완성~! 맨 마지막에 깨소금을 듬뿍 갈아넣어주세요. 깨는 많이 먹을수록 좋은데 평소 많이 먹기 힘드니까 이렇게 나물이나 밑반찬류에 듬뿍 넣어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요.

등록일 : 2009-05-12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62
파일첨부
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줄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