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345
상품목록
main thumb
봉식이

소세지야채볶음과 계란볶음밥

간단하게 빠르게 소세지야채볶음. 나들이 도시락, 봄소풍 도시락으로 빠르고 쉽게 만들어갈수있는 별미 반찬입니다. 나들이 음식으로 김밥이나 유부초밥? 샌드위치? 이런걸 만들어야하나? 번거롭게 장도 봐야하고 준비할 시간도 없고 걱정이네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는 작은것 1개 준비했음. 큰 양파라면 1/2 양만 사용. 당근은 1/4정도 사용. (파도 송송 썰어두기- 반뿌리 ) 준비한 야채는 송송 먹기 좋게 썰어준다.
준비한 비에나소세지~ 마트에서 2천원대에 가장 작은 사이즈로 구입. 소세지는 칼집을 먹음직스럽게 내준다. 칼로 너무깊게 파주면 나중에 모양이 베기 싫어진다. 적당하게 흠을 넣어 파준다. 철창무늬로 파주는게 가장 이쁜것 같다~ 귀찮으면 그냥 사선으로 쓱쓱~ 그어준다.
끓는물에 약 40분초간 데쳐준다. 소세지의 기분나쁜 기름을 씻어주기위해 또 이렇게 물에 한번 데쳐주면 양념이 사이사이 잘 배긴다.
얼른 체에 건져서 물기 탁탁 털어준다. 물기 완전히 제거해야함. 체에 올린채로 물기 빠질동안 방치시켜둬도 좋다.
팬안에 오일 두르고 다진마늘 넣고 달달 볶는다. 그러다가 양파 넣고 당근도 넣고 달달 볶자. 양파가 좀 투명해질때쯤
데쳐준 비엔나소세지 넣고 양념 (머스터드 소스, 케첩, 소금 조금, 간장, 설탕 조금 - 설탕 생략가능) 넣고 뒤치덕 거리면서 볶아준다. 막바지에 후추 넣어 양념이 고루 베게~ 들척이다가 파 넣고 마무리. 소세지는 뜨거운 물에서 한번 데쳐 나온거기 때문에 오래 볶지 않아도 된다. 야채의 아삭거림을 좋아한다면 되도록 짧게 볶고 불에서 내릴 것.
소세지 야채볶음 완성 !! 같이 결들여갈 계란 볶음밥도 같이 만들어보자. 팬안에 오일두르고 다진마늘 넣고 달달 볶다가 송송 썰은 양파 넣고 같이 볶기. 밥 1공기 가득정도 넣고, 골고루 섞다가 불을 잠시 끄고, 계란 2개 넣고 밥과 골고루 비비기. 간장, 소금, 후추로 간하여 불 켜코 약한불에서 은은하게 볶아주다 파 넣고 마무리(너무 오래 볶으면 계란이 퍽퍽해짐) 여기에 첨가함. 강황가루 넣으면 음식의 색깔과 맛을 좀더 선명하게 해준다. 강황가루가 없다면 카레가루를 조금 넣어 진한 노란색의 계란 볶음밥을 완성!!
팁-주의사항
계란볶음밥 간은 소금과 후추로 해주세요, 간장으로 간하면 색깔 미워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09-04-20 수정일 : 2015-1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88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