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22
상품목록
main thumb
낭만처자

[무요리 /분식] 무떡볶이 간단 레시피, 무가 다했다!

지난해부터 꾸준하게 먹방 프로그램에서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인 무떡볶이. 해먹어야지 벼르다가 이번에 구매한 가을무가 맛있어서 드디어 해먹었어요:) 왜들 그렇게 줄까지 서서 먹는지 알게 되는 맛이랄까! 무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달큼함과 아삭한 무의 식감이 예술! 정말 무가 다했어요. 킥은 도톰하게 썬 무채를 먼저 양념에 볶아 삼투압 효과로 무에서 국물이 쏘옥 빠지면 물 한방울 넣지 않고 달큼한 무의 수분만으로 떡볶이를 하는데요. 삼투압 덕에 수분이 빠진 무가 꼬들 아삭한 식감이 생겨 물러지거나 물컹하지 않아 식감까지 맛났어요. 저는 조청에 절이거나 반건조하는 깡통시장이나 광장시장 스타일 정통 레시피는 아니고요 재료관계상 (조청이 없...) 깡통시장과 광장시장과 편스토랑 무떡무떡의 중간 지점에서 타협한 간단레시피예요. 10분 컷이라 더 맛있는 무떡볶이 지금 시작합니다.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가 간단해요 떡, 무, 파, 당근 필수이고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 취향껏.
떡 데치기 떡볶이 떡은 끓는 물에 말랑해질 때까지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두세요. 저는 밀떡파인데도 무떡볶이는 쌀떡이 맛나서 쌀떡으로 했고요. - 부산 깡통시장식은 어묵탕 국물에 데치는데 간이 잘 배이도록 어묵탕에 데쳐도 좋아요.

냄비 , 채반

재료썰기 >>핵심인 무는 도톰하게 채를 썰어요. 김장무처럼 너무 얇게는 말고 약 0.5-0.7mm 두께 정도 되면 씹을 때 아삭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파는 숭덩숭덩 큼직하게 썰고 어묵도 한입 크기로 썰어요
냉장고에 자투리 채소 있으면 추가하는데 저는 당근이 있어 무채 정도 굵기로 썰어 둡니다.
분량의 양념장도 고루 섞어 두고요

, 요리스푼

무 볶기 >> 냄비에 무를 깔고 양념장을 듬뿍 올려 무부터 볶아요
쉐킷쉐킷 열심히 볶아 주노라면 물 한방울 넣지 않았는데 양념을 만나 삼투압효과로 자체 수분이 이만큼이나 빠져나와요
나머지 재료 투하>> 무가 충분히 볶아져 시원한 국물이 생기면 떡볶이떡, 어묵, 파, 당근 등을 넣어주세요.
끓이기>> 잠시 수분이 충분히 배어들도록 뚜껑을 닫고 끓이다가
마무리>>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뚜껑 열고 고루 섞어가며 볶아서 마무리 합니다.
완성이에요 윤기잘좔 매콤달콤 아삭 말캉
삼투압 작용으로 수분을 빼준 무가 아삭 꼬들해져 식감까지 맛있어요 말캉한 떡이랑 함께 집어 뇸뇸
팁-주의사항
가래떡이랑도 정말 잘 어울려요

등록일 : 2023-10-21 수정일 : 2023-10-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볶음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LA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병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