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39
상품목록
main thumb
시드님

피꼬막 요리 매콤한 꼬막 볶음 만들기

지난번 자숙 피꼬막으로 만들어보았던 비빔밥을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하나 더 구매해버렸지요~
요번에는 출출한 밤 야식 겸 술안주로다가 볶음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쫄깃한 꼬막살과 갖가지 야채 감칠맛 좋은 양념의 조합은 든든하고 맛있는 반주도 가능하죠.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념장은 미리 계량후 골고루 섞어 만들어줍니다. 참기름은 마지막에 둘러주셔도 괜찮아요 : )
야채는 꼬막크기와 비슷하게 한입크기로 먹기좋게 잘라주었어요. 크기를 맞추어주면 함께 곁들여 먹기 더 좋습니다. 땡초, 홍고추도 슬라이스 해주세요.

방아나 미나리같은 향채도 있으면 마무리로 넣으심 향긋하니 맛의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봉지 채로 자연스럽게 찬물 해동 후 깨끗한 물에 5분 정도 담구어둡니다. 그 후 저는 혹여 잡내가 날까봐 포트기에 물을 데워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주는 정도로 전처리 했어요. 그리고 크기가 큼직하여 반정도로 잘라주었습니다.
야채의 아삭함을 살려주기 위해 강불에다가 단단한 재료부터 잘 볶아줍니다.

강불

양파의 테두리 부분이 투명해지면 피꼬막 요리 꼬막볶음 만들기 레시피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양념이 눌러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집중해서 빠르게 덖어주다가 야채에 양념이 고루 입혀 볶아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꼬막살과 대파, 땡초를 함께 넣었어요. 꼬막은 삶아진 것이기 때문에 양념이 입혀질 정도로만 살짝만 볶았습니다.
살짝 수분에 베어나와서 간이 삼삼해졌는데요. 이때의 간이 입맛의 취향에 딱 맞더라구요. 1분 정도 볶아 꼬막살이 따끈해지고 불을 내려 완성했습니다.
생으로 먹는 해산물과 따끈하게 조리해서 먹는 수산물 한상차림~ 그야말로 식감 뛰어난 바다 한상 모음으로 먹었어요. 깔끔하게 입가심할 소주도 챙겨주니 금상첨화 였어요.

등록일 : 2023-08-10 수정일 : 2023-08-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시드님

애주가의 삶을 포스팅하는 블로거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소고기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뼈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치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방풍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