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2,091
상품목록
main thumb
hancy002

밀푀유나베, 소스도 맛있는 밀푀유나베 만드는 법, 손님상 집들이

재료도 쉽고 만들기는 더더욱 쉬운 요리, 간단하지만 푸짐하고 한끼 제대로 먹었다~싶은 밀푀유나베. 맛있는 소스가 열심히 맛을 돕습니다!!
4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비슷한 크기로 속배추를 준비하고, 소고기는 샤부샤부용으로 하면 됩니다. 밀푀유나베가 항상 먹다보면 뭔가가 살짝 부족한면이 있어요:) 그래서 어묵을 넣는데 국물맛도 좋아지고 건더기도 풍부해져 좋더라구요. 버섯은 이것저것 취향껏 넣으세요.
먼저 육수를 빼 주세요. 이렇게 육수를 미리 빼는것이 깔끔한 맛과 모양새를 내기때문에 중요한 포인트!
식초 2큰술, 올리고당 1.5큰술, 간장 5큰술, 맛술 2큰술, 고추냉이(와사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이 소스가 열일을 할겁니다 :D
자! 이제 배추를 가장 아래에 깔고,
깻잎, 고기순으로 차곡차곡 쌓아주세요.
4겹정도로 쌓고요, 가장 위는 배추로 마무리를 하면 냄비에 담기가 수월해요. 3등분을 해 잘라줍니다.
냄비에 빙~ 둘러 넣는데요, 이렇게 가로로 넣어도 좋고, 세로로 넣어도 좋으니 취향껏 자리배치해요.
가운데에 어묵과 버섯등을 넣고(표고버섯을 십자모양내어 위에 올려 모양도 내어보세요)준비한 육수를 부어 끓이면 됩니다.

센불-중불

잘 끓고 있어요,소금간 살짝 해 주시고 익는거 먼저 뽑아서 소스에 콕! 찍어드심 부담없이 맛있고 좋~습니다. 마지막에 우동도 넣어 드셔 보세요:D

등록일 : 2019-03-13 수정일 : 2019-03-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hancy002

짧지않은 미국생활 후 귀국했습니다. 한식포함 다문화 음식들을 건강하고 맛있는 것만 추려 내 보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hancy002

요리 후기 39

누읍동 2019-07-06 21:33:13

생전 처음으로 해보는데 최고로 맛나요 한끼 최고로 잘먹었습니다 레시피 감사합니다  

스토너 2019-03-17 19:49:38

찍어먹을 소스 양념을 찾다가 그대로 만들어봤는데 새콤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여태 밀푀유나베 해먹으면서 만든 양념 중 최고 맛있네요. 

♡빛달♡ 2019-03-31 03:17:00

넘나 맛나요~~랑이랑 저랑 배추를 넘나 조아해서~~담백한 음식에 향강한 깻잎보다는 저는 청경채를 넣엇는데 랑이 신의 한수라네요~~^^ 

댓글 2
파일첨부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도토리묵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