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9,107
main thumb
봉틀맘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새해에는 떡국을 먹어야 한 해가 시작되는 것 같잖아요~ 오늘은 떡국 끓여봤어요! 2015년 올해는 어찌나 빨리 지나갔는지~ 눈 깜짝할 사이에 한 해가 다 지나가버렸네요. 올 한해 누구보다 더 열심히 살았고 아이들도 이사 와서 새 학교에 적응도 잘하고 상장도 많이 받아오고^^ 좋은 일들이 많았던 한 해라서 아쉬운 점은 없네요~ 2015년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2016년에도 행복한일 가득하시길 바래요~*^^* 그리고 새해에 빠질 수 없는 떡국! 떡국은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자주 끓여서 먹는데요. 디포리 육수로 끓여냈더니 맛있더라고요. 떡국 맛있게 끓이는법 알려드릴게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요즘 제가 자주 사용하는 디포리 육수인데요~ 디포리 한번 맛보면 다시멸치에는 손이 안 가더라고요. 마시따남도 디포리 너무 좋아요^^ 디포리와 다시멸치, 다시마 넣고 끓여주면 맛있는 디포리육수가 된답니다. 떡국 육수로 사골국물,멸치육수 사용해도 좋은데요. 우리 집 아이들은 느끼한 거 싫어해서 사골육수로 끓이면 인기가 없어요 ㅠㅜ 암튼 육수에는 재료가 많이 들어가야 진하니 맛있더라고요.
5리터 끓여두면 2~3일을 못 가네요~ 요즘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디포리 육수 꼭 만들고 있는데 추운 겨울이라 금세 육수가 바닥나네요.
이번에는 재료를 좀 더 많이 넣었더니 디포리 육수가 더 진하게 나왔네요.
떡국 떡은 씻어서 준비해뒀어요.
평소에 고명 올려서 먹는 깔끔한 떡국 좋아하거든요. 계란 넉넉하게 지단 만들어줄 거랍니다. 소고기도 불고기 양념해서 볶아주면 되는데 이번에는 간단하게 계란지단만 고명으로 준비했어요.
계란물 얇게 입혀서 약한 불에서 익혀줬어요.
오늘 떡국 고명은 계란지단과 김가루만 준비했네요~
평소에 만들어둔 디포리 육수 사용했고요. 대용량 떡국 끓일 때 실수하는 게 바로 너무 오래 끓여서 국물도 탁하고 떡도 너무 불어지는 거거든요. 떡국 떡은 오래 끓일 필요 없답니다. 떡국 끓이기 전에 고명 준비 다 하셔야 해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떡 넣어주세요. 우리는 아이들이 떡국을 좋아하기도 하고 대식구라서 항상 많이 끓이거든요. (떡국 떡 1.5킬로 넣어줬어요)
떡은 끓기 시작해서 2~3분 정도면 다 익더라고요. 소금간 아주 살짝 해줬고요. (김가루 넣는 거라 소금간 많이 할 필요 없어요)
대파 넣어서 마무리해주면 되네요.
계란지단 만들기 귀찮다 하면 이때 계란 넣어주세요~
이렇게 재빨리 끓여내면 국물이 탁하지도 않고 떡도 불지 않아서 맛있는 떡국이 된답니다~ 계란지단과 김가루 올려주면 맛있는 떡국 완성~디포리 육수 진짜 맛있어요~ 디포리 육수에 떡 넣어서 살짝 끓여주면 맛있는 떡국이 되거든요. 우리는 계란지단 듬뿍 올려서 먹는 떡국 좋아하거든요~ 이렇게 고명 따로 준비하면 취향 따라 골라서 넣을 수 있어서 좋아요. 설날에는 소고기 고명도 올려서 끓이려고요~

등록일 : 2015-12-31 수정일 : 2016-01-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4

진형근 2016-02-08 19:22:20

생각보다 김을 넣으니 소금을 별로 넣지 않았는데 간이 맞아서 좋았어요^^ 

밝을명80 2020-02-07 10:33:26

잘 해먹었어요 레시피 감사해요 :( 

문종용 2019-06-16 21:42:52

맛나게 잘 해먹었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