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825
상품목록
main thumb
꽃날

기분좋은 달콤함, 단호박스콘

따끈따끈한 호박스콘 함께 만들어 보아요. 설탕의 달콤함이 아닌, 단호박의 자연스러운 달콤함이 꽤 좋아요. 게다가 다른 스콘보다는 좀 더 촉촉한 단호박스콘이랍니다.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단호박을 깨끗히 손질해서, 삶지 마시고, 쪄서 곱게 으깨주세요.
체친 밀가루+설탕+베이킹파우더에 차가운 버터를 덩어리째 넣고 스크래퍼로 곱게 자른 후 손으로 소보로처럼 보슬보슬하게 만들어 주세요.
보슬보슬하게 만들어진 반죽에 곱게 으깨놓은 단호박을 넣고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그 다음 우유를 넣으면서 농도를 조절해주세요. 저는 우유를 좀 더 넣어줬더니, 완전 촉촉, 맛있더라구요. 근데 갓구워냈을때는 맛있었는데, 다음날은 눅눅해지는 느낌. 우유 농도 잘 조절해주세요.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졌으면, 봉지에 담아 30분간 휴지시켜주세요.
30분 휴지후, 그냥 구워도 되지만, 밀고 덮고 밀고 덮고 이런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더 맛있는 스콘이 구워진답니다.
그냥 칼로 슥슥 잘라주셔도 되고, 틀에 찍으셔도 좋고, 저는 미니쿠키틀로 찍어줬어요. 그럼 귀여운 미니 스콘이 된답니다.
계란물을 얇게 바른 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분 구워주세요.

오븐

25분 뒤 따끈따끈 달콤함이 가득한, 단호박 스콘완성. 미니쿠키틀로 작게 구워내니, 귀여운 미니 단호박 스콘이 됐어요. 양에 비해 설탕을 조금 넣지만, 꽤 달콤해요. 설탕의 달콤함이 아닌, 단호박의 자연스러운 달콤함이 꽤 좋아요. 단호박스콘에는 사과잼이 최고로 잘 어울린대요. 사과잼이 있으시면 함께 곁들여 드세요.

등록일 : 2008-09-01 수정일 : 2015-09-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6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