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다음 계란노른자를 먼저 넣고 풀어주신 다음에 흰자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이때 잘 크림화 시키셔야지 나중에 분리되지 않고 이쁘게 만들어진답니다. 지금 분량은 미니케이크 분량으로 5개 정도 나오고요. 머핀으로 4개정도 나와요.
그 다음 가루류를 체쳐서 넣어주세요. 저는 녹차가루를 넣었도 색깔이 제가 원하는 대로 나왔는데 집에 맛차가루가 있으시면 맛차가루를 넣으시는게 원하는 초록빛깔이 나올거예요.
그 다음 열십자로 썰듯이 잘 섞어주세요. 그 다음 우유 대신 플레인요거트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물론 집에서 만드신 홈메이드요거트도 좋아요. 하지만 너무 단 플레인요거트는 안되요. 그리고 요거트는 떠먹는 요플레 아시죠?
그 다음 원하는 틀에 반죽을 채운 다음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구워주세요. 물론 머핀틀에 하시면 25분 구워주세요. 요거트를 넣어서 그런지 반죽이 머핀반죽처럼 매끄럽지는 않아요. 혹 반죽하실때 이상하게 반죽이 매끄럽지 않다 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오븐
그럼 요렇케 이쁜 그린티 요거트 케이크 완성. 뽕뽕 이쁘게 터졌죠? 이 반죽이 머핀으로 했을때는 잘 안터져서 옆으로만 터지더라구요. 그러니깐 머핀으로 구우실 때 중간에 칼집을 내주세요. 아주 입안에 사르륵 녹는게 너무 맛있어요. 특히 다른 케이크나 머핀과는 달리 녹차의 쌉싸름한 맛 덕분에 달지 않아요. 게다가 은은하게 퍼지는 요거트의 향도 끝내줍니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