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
Tina소울푸드
메로구이 만드는법
메로는 남극해 주변의 차가운 바다 심해 속에 사는 어종이라 수입 가격이 비싼 편이니 고급 어종에 속해요.
메로 크기는 보통 1-2m 정도이고 큰 건 100kg정도까지 자란다고 하니 우리가 보는 메로는 참치처럼 조각으로 잘린 냉동 메로일 수 밖에 없어요.
메로는 입이 크고 이빨이 날카로워서 영어 이름은 tooth fish라고 하고 메로는 일본식 이름인데 그대로 우리가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메로는 살이 두툼하고 지방이 많아서 칼로리가 높긴 하지만 메로에 있는 지방은 몸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이라 건강식으로 유용해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육질이 탄력이 있고 비린내도 별로 안나는데다 지방이 많아 고소하고 구이에 잘 어울리는 생선이예요.
메로 한조각을 버터와 올리브오일에 구웠어요.
소금으로 간을 해주면서 굽고 다 구운 다음에 후추와 소금 , 마늘, 양파, 참깨가 들어있는 시즈닝 블렌딩을 뿌려 주니 부족한 간 맞추기에도 좋고 더 먹음직스러웠어요.
메로 한조각만 구웠을 뿐인데 고급 일식 요리 한상 같아요.
메로구이는 자체적으로도 기름이 많지만 버터향을 입혀 더 맛있는 생선구이 맛이 나요.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풍미가 깊어서 왜 메로가 고급어종인지 느끼게 해주는 거 같아요.
메로 구이를 먹으면서 간간히 쌈장을 곁들여 아삭이 고추를 찍어 먹었더니 느끼한 맛도 없앨 수 있고 신선한 야채를 곁들여서 건강에도 더 좋은 조합이 되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