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0
심플민
부드러운 계란말이 만들기 일본식 우유계란말이 레시피
국민 반찬으로 도시락 반찬으로도 단골 메뉴인 달걀말이입니다. 각종 야채 잘게 다져 돌돌 말아 굽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달리 우유를 소량 섞어 부드럽게 풀어주고 소량의 설탕과 감칠맛 더해주는 쯔유로 간을 맞춰 굽는 일본식 계란말이입니다. 저희 집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레시피의 달걀반찬인지라 매콤한 메인 요리 만들 때면 자주 곁들여 만들곤 해요. 오늘도 푸짐하게 5개 깨뜨려 곱게 풀어 겹겹이 여러 번 구워 만들어 주니 남매가 모두 뚝딱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짝 달달한 맛과 쯔유의 감칠맛이 가득해 얇게 썰어 밥 위에 얹어 주면 달걀 초밥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보다 부드럽게 풀어주기 위해 채에 한 번 걸러주면 알끈도 자연스럽게 걸러지고요. 소량씩 깔아 돌돌 말아주는 작업을 반복해 주면 층이 가득하게 구워져 맛과 비주얼 모두 잡을 수 있는 완성작이 됩니다. 반복적인 작업이지만 중간중간 소량의 기름 추가해 주면서 약불에서 은근하게 구워가며 돌돌 말아주면 찢어지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구워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해 아이들 반찬을 비롯하여 도시락 반찬으로 좋은 계란요리로 일본식 계란말이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특란 사이즈 5개 준비했어요. 3~4인 먹기 적당한 양으로 사이즈가 작을 경우엔 6개 준비해도 좋습니다. 재료 추가해 고루 섞을 수 있는 볼에 껍질 깨뜨려 담아줍니다.
우유 4큰술 쯔유 0.5큰술 미림 2큰술 설탕 1작은술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쯔유 대신에 참치액을 넣어도 좋고요. 우유를 섞어주면 보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구워낼 수 있어요. 달달한 맛을 내주는 설탕은 기호에 따라 가감 가능합니다.
채에 거르기 전 1차로 고루 풀어 줍니다.
고운 채에 한 번 걸러줄게요. 이 과정은 생략하고 곱게 잘 풀고 알끈을 제거한 뒤 바로 구워도 무방하긴 해요. 보다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한 번 걸러내주었어요. 잘 내려가지 않는 부분은 숟가락이나 젓는 도구로 저어 눌러가면서 내려주고요. 마지막 걸러진 알끈 부분과 뭉친 흰자는 버려주도록 해요.
이제 구워줄게요. 달군팬에 식용유 소량 넣고 다시 한번 예열해 줍니다. 불이 세지 않은 약불에서 은근하게 구워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두껍지 않게 여러 차례 나누어 넣고 굽습니다. 은근하게 구워내고요.
색상이 변하면서 익어가는 모습이 확인되면 가장자리 끝 첫 시작 부분부터 돌돌 말아가며 구워주세요. 말아가면서 아래쪽으로 내려 줍니다.
내리고 남은 공간엔 다시 달걀물을 얇게 깔아주고요. 반복해서 동일하게 굽도록 해요. 그럼 이렇게 두툼하게 돌돌 말린 달걀말이가 완성되어요.
도마에 두고 한 김 식혀 줍니다. 그래야 으스러 지지 않으면서 단단한 상태 유지되며 깔끔하게 썰어져요. 하나씩 들고 먹기 좋게 썰어냈고요. 얇게 돌돌 말아 겹겹 말린 단면의 모습이 먹음직스러워요. 다양한 야채 다져 넣으면 노란 바탕에 알록달록한 색감이 더해져 먹음직스러운데요. 이렇게 부드럽게 푼 계.란만으로 겹겹 충분히 쌓아 구워내는 것 또한 먹음직스럽습니다. 저희 집은 일반 계란말이보다 더 좋아하여 밥이 준비되기도 전에 집어먹고 싶어 손이 바쁜 아이들인데요. 특란 5개 준비해 풀어 주니 도톰하게 구워져 한입 가득 먹기 좋은 사이즈로 먹음직스럽게 만들 수 있어요. 단백질 가득한 완전식품 달걀로 만드는 인기 메뉴로 달달하고 폭신한 맛 가득 살린 일본식달걀말이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