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
밥심은국력
마른 고사리 손질법과 고사리 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친한 언니가 마른 고사리를 나눠주 시면서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주셨어요. 고사리, 그냥 나물 한 가지가 아니라 진짜 몸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고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속도 편안 해지고, 장도 잘 움직여서 변비에도 도움이 돼요. 그래서인지 나물 반찬으로 먹으면 속이 꽤 개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또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도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좋대요. 나이 들수록 뼈 챙겨야 하잖아요. 저는 그래서 더 반갑더라고요. 그리고 고사리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같은 항산화 성분도 있어서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고사리 넣은 해장국이 괜히 생긴 게 아닌 듯하죠? 그럼 마른 고사리 손질법과 고사리 볶음 을 만들어 볼게요.
고사리 볶음 완성입니다. 한 젓가락 입에 넣자마자 고소하고 은은한 들기름 향이 퍼지고, 고사리는 부드럽게 씹히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요. 간은 짜지 않게 국간장으로 딱 맞춰져서,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감칠맛이 입맛을 확 살려줘요. 마늘 향이 은근히 배어 있어서 느끼 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사리 특유의 구수한 맛이 진하게 올라와요. 한 번 젓가락 대면 멈추기 어려운 그런 밑반찬이에요.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고, 밥반찬으로 그냥 두고두고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