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마른 고사리 손질법과 고사리 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친한 언니가 마른 고사리를 나눠주 시면서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주셨어요. ​ 고사리, 그냥 나물 한 가지가 아니라 진짜 몸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고사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속도 편안 해지고, 장도 잘 움직여서 변비에도 도움이 돼요. 그래서인지 나물 반찬으로 먹으면 속이 꽤 개운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또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도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도 좋대요. 나이 들수록 뼈 챙겨야 하잖아요. 저는 그래서 더 반갑더라고요. 그리고 고사리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같은 항산화 성분도 있어서면역력에도 도움이 되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고사리 넣은 해장국이 괜히 생긴 게 아닌 듯하죠? 그럼 마른 고사리 손질법과 고사리 볶음 을 만들어 볼게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마른 고사리를 준비하세요.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한번 헹궈줍니다.

냄비에 쌀뜨물 1리터를 넣고 고사리 150g을 넣어줍니다. 고사리가 잠길 정도의 쌀뜨물 이면 됩니다.

냄비

설탕 1큰술이면 고사리가 부드러워집니다.

스푼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30분 삶아줍니다.
잘 삶아졌어요.
아주 부드러워요.

조리용집게

찬물에 30분 정도 고사리를 담궈줍니다. 중간에 물을 한번 갈아주면 누린내가 없어져요. 물기를 짜주세요.

채반

팬에 참기름 1큰술과 들기름 반 큰술을 넣고 2분 정도 볶아요.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어 좀더 볶아요.

궁중팬

요렇게 볶아지면
국간장 1큰술,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 참치액젓 1큰술을 넣어요. 참치액젓이 없는 분들은 소금 간을 해주세요. 참치액젓 맛이 깊어서 하나 구입해두면 두루두루 활용도 가 좋아요.

조리용스푼

통깨로 마무리해요.
고사리 볶음 완성입니다. 한 젓가락 입에 넣자마자 고소하고 은은한 들기름 향이 퍼지고, 고사리는 부드럽게 씹히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어요. 간은 짜지 않게 국간장으로 딱 맞춰져서, 담백하면서도 짭조름한 감칠맛이 입맛을 확 살려줘요. 마늘 향이 은근히 배어 있어서 느끼 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사리 특유의 구수한 맛이 진하게 올라와요. 한 번 젓가락 대면 멈추기 어려운 그런 밑반찬이에요.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정말 잘 어울리고, 밥반찬으로 그냥 두고두고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찬기

등록일 : 2025-08-03 수정일 : 2025-08-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봉골레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나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